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1000명당 약 1명꼴? 희귀 혈액형 지닌 스타

희귀 혈액형 비상 연락망이 있을 정도라고

27,33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혈액형은 흔히 A형, B형, O형, AB형으로 나뉘며 Rh+형, Rh-형이 존재한다. 이중 대부분의 사람들은 Rh+형에 속하며, 동양인의 약 1%도 안 되는 인구만이 Rh-형을 가지고 있다는데…!

그렇다면 이처럼 희귀한 혈액형을 지녀 팬들의 걱정을 달고 다니는 스타들은 누가 있을지 함께 살펴보자.

박은빈 ‘Rh-A형’

출처박은빈 인스타그램

다섯 살에 연예계 입문, 어느덧 데뷔 21년 차 배우로 성장한 박은빈은 과거 KBS2 <개그콘서트>의 간판 코너 ‘수다 맨’에서 강성범을 무대로 부르던 ‘수다 걸’ 역할을 맡아 재미를 선사한 바 있다. 이후 드라마와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청순하고 수수한 매력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박은빈은 Rh-A형으로 희귀한 혈액형을 지니고 있다.

테이 ‘Rh-A형’

출처테이 인스타그램

2000년대 초중반, 소몰이 창법으로 대유행을 이끈 테이 역시 Rh-A형이다. ‘그리움을 사랑한 가시나무’, ‘독설’,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 등 수많은 명곡을 남긴 테이는 가수에 이어 뮤지컬 배우로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아 여전히 발라드의 황태자로 불리며 감미로운 목소리를 널리 퍼뜨리고 있다.

트와이스 채영 ‘Rh-B형’

출처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국민 걸그룹이라 불리는 트와이스의 막내 채영은 과거 Mnet <트와이스의 우아한 사생활>에서 Rh-B형임이 밝혀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희귀한 것이라고 하니 그저 기뻐했다는 채영은 수준급 그림 실력을 지니고 있어 미니 2집 ‘PAGE TWO’의 앨범 실리브를 제작한 바 있으며, 막내 라인에 속해 ‘급식단’, ‘꼬맹이 래퍼’라는 수식어를 지니고 있다. 

마마무 휘인 ‘Rh-B형’

출처마마무 공식 인스타그램

깊게 파인 보조개, 사랑스러운 눈웃음이 매력적인 마마무 휘인 또한 Rh-B형으로 특이한 혈액형에 속한다. 비글미 넘치는 성격으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휘인은 마마무의 정체성에 가장 가까운 멤버로 평가받고 있으며, 독보적인 음색과 탄탄한 보컬 실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세븐틴 도겸 ‘Rh-O형’

출처세븐틴 공식 인스타그램

작고 갸름한 얼굴,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목구비를 지녀 팬들 사이에서 ‘상견례 프리 패스 상’으로 불린다는 세븐틴 도겸은 그룹 내 보컬팀 소속이며 메인 보컬 포지션을 맡고 있다. 한편 도겸은 Rh-O형으로 쉽게 찾아보기 힘든 희귀 혈액형을 가지고 있다. 이에 팬들은 “제발 안 다치고 무사히 활동했으면”, “이게 부모의 마음일까” 등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김구라 ‘Rh-O형’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대한민국의 대표 코미디언, 김구라는 과거 인터넷 방송을 시작으로 지난 2004년 공중파에 진출했다. 기존 MC들과 달리 선을 넘을 듯 말 듯 가슴 졸이는 독설과 속 시원한 사이다 발언으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김구라 역시 Rh-O형으로 희귀한 혈액형을 지니고 있다. 김구라는 현재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tvN <슈퍼히어러>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재치 있는 입담을 뽐내고 있다.

▼ 알고 보니 가족 ? ▼
남다른 DNA 지닌 스타 패밀리는 누구
아래 사진 클릭해서 알아보기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