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메뉴' 맛보려고 일부러 돌아간다는 휴게소 맛집은 어디?

조회수 2020. 1. 23. 1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만남의 광장 휴게소-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출처: 한국 관광공사

이영자 매니저가 흡입하는 모습을 보고 홀린 지나가던 행인이 메뉴를 바꿀 정도로 마성의 매력을가진 만남의 광장 휴게소의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은 알고 보면 EX-FOOD(휴게소 음식) 선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쥘 정도로 이미 공식적으로 그 맛을 인정받은 메뉴다. 과거 여행자의 피로를 달래주던 말죽거리 역의 대표 음식을 그대로 재연해 24시간 가마솥에서 우려낸 한우 사골국물 맛이 깊고 진하다고. 

덕평 자연 휴게소-덕평 소고기 국밥

출처: 한국 관광공사

어마어마한 규모만큼 매출도 전국 1위에 달하는 영동고속도로의 덕평휴게소. 그중에서도 덕평휴게소의 '덕평 소고기국밥'은 2015년까지 3년 연속으로 휴게소 음식 판매량 1위에 오른 바 있다. 소고기와 하얀 콩나물이 새빨간 국물과 어우러져 나는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라고. 

횡성 휴게소-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출처: 한국 도로공사

횡성 휴게소의 횡성한우와 더덕으로 만든 한우 떡더덕스테이크도 이영자가 추천한 휴게소 음식 중 하나다. 가격은 15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잠깐 들른 휴게소에서 횡성 한우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은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횡성 휴게소에는 메타세쿼이아 쉼터가 조성돼 있어 식사 후 가볍게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다고 한다.

인삼랜드 휴게소-인삼 갈비탕

출처: 인삼랜드 휴게소

대전통영 고속도로의 인삼랜드 휴게소에서는 인삼 달인 물, 인삼 주스 등 금산의 명물 인삼으로 만든 음식이 가득하다. 특히 장거리 운전에 쌓인 피로를 단박에 떨쳐낼 수 있어 인삼으로 국물을 우려낸 인삼 갈비탕이 인기라고 하는데. 좀 더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또 다른 인기 메뉴인 인삼 가마솥 비빔밥을 먹는 것도 추천한다고 한다.

지리산휴게소-춘향남원추어탕

출처: 지리산 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흔히 접할 수 없는 추어탕은 광주대구고속도로 지리산휴게소에서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다. 남도 지역 대표 음식으로 꼽히는 추어탕에 추어 튀김, 우렁초무침 등을 추가했다고. 또 춘향남원추어탕은 매일 아침 싱싱한 국내산 미꾸라지를 직접 삶아 무청과 우거지, 된장을 풀고 팔팔 끓여내기 때문에 1일 한정 수량만을 판매한다고 한다.

외국인이 한국 식당에서
감탄한 이유!
▼▼▼ 이미지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