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이수만 후회하게 만든 SM 연습생 출신 슈스들

이 스타들이 전부???

193,1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장나라


출처장나라 인스타그램(@nara0318)

장나라는 과거 SM엔터테인먼트에서 걸그룹 연습생이었다. 가수 이상우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원래 장나라가 SM엔터테인먼트에 있었다. 거기서 내가 발탁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실제로 장나라는 보아와 연습생 생활을 같이 해 지금까지도 변함없는 우정을 유지하고 있다고.


한편 장나라는 JTBC<오! 해피데이>에 출연해 “음악적인 부분이나 사회생활하는 법을 SM에서 제일 많이 배웠다”고 밝힌 바 있다. 

권순일

출처MBC<복면가왕>

어반자카파의 보컬 권순일은 초등학교 6학년 때 SM 주최 노래대회에서 수상하면서 SM의 연습생으로 들어갔다. 당시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와 연습생 동기였으며 3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그는 SM에서 나온 이유를 “하고 싶은 음악을 하기 위해서”라고 말하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밝혔다.

김지훈

출처김지훈 인스타그램(@jiraishin)

누리꾼들 사이에서 ‘20년 후 차은우’라고 불리는 배우 김지훈도 SM연습생 출신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과거 라디오에서 SM엔터테인먼트에 가수 오디션을 보고 들어가 유노윤호와 시아준수와 함께 연습생 생활을 했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연습생 생활 중 그는 함께 준비하던 친구들을 보며 ‘가수는 저런 친구들이 하는 거구나’라고 생각하던 차에 사무실에서 배우가 더 어울릴 것 같다고 추천하여 배우로 전향하게 되었다고. 이후 그는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내게 음악에 대한 열정은 줬는데 재능은 안 줬다”고 밝혀 웃음을 샀다.

공승연

출처공승연 인스타그램(@0seungyeon)

배우 공승연은 무려 7년 동안 SM 연습생으로 생활했다. 그는 초등학생 때 가야금 대회에 나갔다가 캐스팅되어 연습생을 시작한 후 아이돌로 데뷔를 준비했다. 하지만 2012년 tvN 드라마<아이러브 이태리>에 출연하게 되면서 연기의 재미에 빠져버렸고, 이후 SM을 떠나 새로운 소속사에서 배우로 데뷔하게 됐다.

박지훈


출처박지훈 인스타그램(@0529.jihoon.ig)

출처Mnet<프로듀스 101>

Mnet<프로듀스101>에 출연해 처음부터 윙크남으로 여심을 훔친 박지훈은 과거 프로그램 참가 지원서에 전 기획사가 SM엔터테인먼트와 판타지오라고 적어 화제가 됐다. 7살 때부터 아역 배우 활동을 해온 덕인지 화려한 이력을 가진 것.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왠지 스엠상(SM엔터테인먼트에서 선호하는 얼굴)이더라”, “지금 기획사가 초라해보인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연정

출처유연정 인스타그램(@uyj_s)

시원시원한 고음이 매력적인 연정은 과거 Mnet<프로듀스 101>에 참가해 최종 11인에 들어 ‘I.O.I’로 활동하다 현재 우주소녀의 멤버로 활약 중이다. 신기하게도 연정은 SM엔터테인먼트에 댄스특기자로 연습생을 시작했다.


그는 연습 생활 중 소속사에 노래 잘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 보컬 연습에 집중했고, 그 결과 현재 그룹에서 메인보컬을 맡을 정도로 실력이 일취월장하게 되었다고. SM엔터테인먼트에서는 반년 정도 연습생으로 생활하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로 옮겼다.

JYP가 놓치고 아직도 
후회한다는 아이돌들은?
▼▼아래 사진 클릭 후 더 보기▼▼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