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입 냄새 제거에 좋은 의외의 음식 5

98,2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마른 김

출처TV조선 <내 몸 플러스>

김에 풍부한 피코시안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입 냄새의 원인인 트리메틸아민, 메틸메르캅탄을 중화시켜 입 냄새를 저하시켜준다고 한다. 또한 섬유소가 풍부한 김은 질긴 섬유소가 치아와 잇몸을 닦아 주는 역할을 하고 오래 씹게 되면 침의 분비가 많아져 냄새나는 원인들을 희석시켜준다고. 입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섭취하는 김은 조미김이 아닌 마른 김이어야 하며 한 장을 한 입 크기로 접어 좌우로 1분씩 씹어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깻잎

출처Pixabay

특유의 향과 맛이 강해 자칫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깻잎은 의외로 입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한다. 깻잎의 특유한 향의 원인인 페릴릴알데히드와 페릴라케톤이라는 방향성 정유 성분이 입안의 냄새를 약화시켜준다고. 또한 깻잎은 입안의 유해균들과 염증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강황

출처Pixabay

위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입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우리가 자주 즐겨먹는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이 이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이 염증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여 장 내의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또한 강황에 들어있는 잔소리졸 성분이 충치균인 뮤탄스의 세포벽을 파괴시켜 균의 증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요거트

출처Unsplash

일본의 한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당분이 첨가되지 않은 요거트를 먹으면 입 냄새의 원인 중 하나인 황화수소 세균의 수치가 감소한다고 한다. 6주 동안 당분이 첨가되지 않은 요거트 90g을 매일 섭취한 결과, 요거트에 들어있는 유산균 서머필러스균, 불가리커스균이 악취를 유발하는 성분인 황화수소 수치를 80% 정도 감소시켜 입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유자

출처Pixabay

추운 겨울의 날씨와 어울리는 유자차의 주 원료인 유자는 위 속에 나쁜 기운을 빼주고 술독을 풀어주며 입 냄새 제거에 탁월한 것으로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유자에는 구연산이 풍부하여 소화장애,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입 냄새 제거뿐만 아니라 유자에 풍부한 비타민 C, 리모넨 성분 등이 간 기능 개선, 피로 회복, 면역력 강화,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아침에 먹으면 체중

감량에 좋은 음식들

▼▼ 이미지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