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IQ 140 이상인 '현실 천재' 할리우드 스타들

조회수 2019. 4. 23.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외모부터 공부까지.. 없는게 뭐죠?

일반인들의 IQ는 대게 85~115 사이로, 한국인의 평균은 IQ 106이라고. 보통 ‘천재’라고 분류되는 사람들은 IQ 150~200 정도의 수준이라고 한다. IQ가 높은 수재들이 모이는 멘사(MENSA)의 경우도 130 이상이 되어야 가입할 수 있다는데, 지금부터 할리우드의 멘사! IQ가 높은 할리우드 스타들을 알아보자

나탈리 포트만

출처: 영화<재키>

많은 이들의 인생작으로 꼽히는 영화<레옹>부터 탄탄한 필모를 쌓아온 배우 나탈리 포트만의 IQ는 무려 140이다. 그의 공부 사랑은 유명하다는데, 영화<스타워즈: 보이지 않는 위험> 촬영 당시 시험공부를 위해 촬영에 불참한 적도 있다. 고교 졸업 후 하버드 대학에서 심리학 학사를 취득한 나탈리 포트만은 영어, 히브리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6개 국어를 유창하게 소화할 수 있다고.

엠마 왓슨


출처: 영화<더 서클>

영화<해리 포터> 시리즈의 ‘헤르미온느’로 아직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엠마 왓슨은 ‘영국의 엄친딸’로 유명한데, 부모님이 모두 변호사에 엠마 왓슨 본인도 아이비리그의 브라운 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다. 과거 UN 연설 등을 통해 지적인 매력을 보여준 엠마 왓슨의 IQ는 140이라고.

앨리샤 키스

출처: 앨리샤 키스 인스타그램(@aliciakeys)

IQ가 154라는 가수 앨리샤 키스는 미국 아이비리그 중 하나인 컬럼비아 대학교에 16살 때 장학금을 받고 입학할 정도의 수재이다. 그러나 학교에서의 교육이 음악가로서의 창조성을 해친다고 판단해 중퇴했다고. 이후 맨해튼의 프로페셔널 퍼포먼스 아트 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했다.

샤론 스톤

출처: 영화<원초적 본능2>

영화<원초적 본능>으로 전 세계의 남심을 사로잡은 배우 샤론 스톤은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엄친딸’로도 유명하다. 그의 IQ는 무려 154로 15살 때 펜실베니아 에딘버러 주립대학교에 전액 장학금을 받고 진학했으며, 미술과 작문을 전공하며 천재다운 면모를 뽐냈다.

맷 데이먼

출처: 영화<그레이트 월>

하버드에서 영문학을 전공했던 맷 데이먼은 IQ가 무려 160에 달하는 수재다. 연기를 위해 학교를 중퇴했지만,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굿 윌 헌팅>의 초기 시나리오는 맷 데이먼이 하버드 재학 당시 과제로 제출하기 위해 썼던 것이라고.

아이큐가 무려 183?
할리우드 아이큐 1위는 누구?
▼▼아래 사진 클릭 후 더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