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알고 보니 아이돌들이 만든 유행어들

씽크빅 좀 한 아이돌들

247,9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일상 속에서 나도 모르게 사용할 정도로 널리 퍼져있는 유행어들, ‘유행어 제조기’라고 불리는 코미디언들이 만든 유행어들도 많겠지만 의외로 아이돌들이 만든 유행어도 많다고 한다. 


아이돌이 만들어 팬들끼리 사용하다 널리 퍼진 유행어들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내 마음속에 저장 – 박지훈

출처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출처KBS <연예가중계>

Mnet <프로듀스101 시즌 2>에 출연한 박지훈이 귀여운 포즈와 함께 선보인 ‘내 마음속에 저장’은 국민 프로듀서뿐만 아니라 2017년 최고의 유행어로 꼽힐 정도로 전 국민의 마음속에 저장됐다. 


유명 배우들뿐만 아니라 정치인들까지 따라 할 정도로 인기였으며 아직까지도 인터뷰에서 요청하는 ‘단골 포즈와 멘트’로 사랑받고 있다.

알쓰 – 태연

출처MBC <라디오스타>

술에 약해 잘 취하는 사람들을 부르는 말 ‘알코올쓰레기’ 줄여서 ‘알쓰’라고 부르며 일상속에서 자주 쓰인다. 


사실 이 ‘알쓰’라는 말은 소녀시대 태연의 별명으로 SBS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태연이 술을 잘 못한다고 밝히며 ‘알코올 쓰레기’라고 불린다고 밝힌 바 있으며 여기서 ‘알쓰’라는 말이 유행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1도 모르겠습니다 – 헨리

출처MBC <색션tv 연예통신>

출처MBC <진짜사나이>

한국어가 서투른 헨리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라는 말을 ‘1도 모르겠습니다’라는 말로 잘못 써 유행하게 된 ‘1도’라는 표현은 노래 제목에 쓰일 정도로 일상적인 표현이 되었다. 


한국어가 서툴러 얼떨결에 유행어를 만들게 된 헨리는 한 인터뷰에서 ‘저작권 등록을 했어야 했다’라며 안타까워하는 반응을 보여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귀요미 플레이어 – 비투비 일훈

출처MBC every1 <주간아이돌>

출처Youtube M2 <if 주인공 비투비>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으며 전국적인 유행을 불러일으킨 ‘귀요미 송’, 귀요미 송의 시초라고 볼 수 있는 ‘귀요미 플레이어’애교는 비투비의 일훈이 지인에게 배워 MBC every1 <주간 아이돌>에서 선보이며 시작되었다. 


귀요미 플레이어는 안 따라 해본 연예인이 없을 정도로 큰 유행이 되었지만 정작 비투비의 일훈은 흑역사로 생각하며 한 방송에서는 과거의 자신에게 ‘5년 동안 귀요미만 해야 하니 하지 말아라’라고 말한 바 있다.

국내 최장수 아이돌이 만든

최장수 유행어는?

▼▼▼클릭해서 확인▼▼▼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