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한국인이 전 세계 1위인 것

7,4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학 진학률

출처Pixabay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의 발표에 따르면 2019년 한국 청년층(25~34세)의 고등교육 이수율은69.6%로 10년째 OECD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OECD 평균 대학 진학률인 41%를 크게 앞선 수치. 하지만 2009년 77.8%로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에는 특성화고 확대와 선취업 후진학 제도 등의 활성화로 인해 점차 감소하는 추세에 있다고 한다.

카드 보급률

출처Pixabay

국내 신용카드 보급률과 이용률 비중은 모두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한다. 실제로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을 중심으로 현금 없는 매장 또는 카드 결제만이 가능한 키오스크 등이 등장하고 있는데. 일본 경제산업성의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현금 외 결제비율은 무려 89.1%로 1위. 경제활동인구 1인당 보유 카드 수 역시 3.94장으로 신용카드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3.5장)보다 많은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e스포츠

출처pixabay

전 세계적으로 1조 원의 규모를 지닌 e스포츠 시장. 미국, 중국, 유럽 주요 국가 등에서 e스포츠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이런 거대한 시장의 종주국으로 불린다고 한다.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고 있는 대다수 e스포츠 1위 선수가 한국인이기 때문. 많은 외국인들은 한국의 pc방 문화를 체험하고 이 사실을 더욱 체감한다고 한다.

라면 소비량

출처Pixabay

라면은 단연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있는 데다 간편하기까지 하기 때문에 즐겨먹는 이들이 많은데, 실제로 중국식품과학기술학회에 따르면 2018년 라면의 한국 1인당 소비량은 74.6개로 연간 29개를 소비하는 중국을 훨씬 앞선 세계 1위 수준에 해당한다. 이러한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종류의 한국 라면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수출되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위암 발병율

출처Pixabay

‘안타까운’ 1위를 기록한 분야도 있다. 한국인은 위암에 유독 취약한 편으로 한국인의 위암 발병률은 10만 명당 50~60명이다. 하지만 위암 발생 대비 사망률은 세계 최저 수준이라고. 한국인의 높은 위암 발병의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한식에 맵고 짠 음식이 많은 만큼 다수의 전문가들은 이러한 식습관을 지양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입을 모은다.

외국인들이 부러워하는 한국 문화 5
▼▼▼ 이미지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