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인생 2회차 아이돌들의 띵언

조회수 2019. 9. 14. 14: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돈 많은 백수 최고..bb
전소미
출처: JTBC <아는 형님>

아이오아이 활동 당시 ‘초졸’ 16세였던 전소미는 벌써 현실을 깨달은 듯 해탈한 멘트들을 남겨 화제가 된 바 있다. JTBC <아는 형님>에서 전소미는 귀여운 인형을 보고 환호하며 “나도 달라”라고 애원하는 언니 멤버들과 달리 “쓸데없는 욕심이야. 나중에 다 없어져”라고 시큰둥하게 받아쳐 웃음을 안겼다. 또, 전소미는 “세상은 정말 돈만 있으면 뭐든지 할 수 있는 것 같아요”라는 명언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기도 했다.

모모랜드 연우
출처: JTBC <아는 형님>

모모랜드 연우는 JTBC <아는 형님>에서 꿈이 ‘돈 많은 백수’라 밝히며 사차원 매력을 뽐냈다. 이 꿈은 어렸을 적 재벌 2세라는 꿈이 타의적으로 실패한 후 바뀐 꿈이라고. 또, 연우는 “나는 독신주의다. 난 혼자가 되게 좋다. 내 돈 내가 쓰고 싶다”라고 밝히며 현실적인 발언을 하기도 했다.

우주소녀 루다
출처: 네이버 V앱

혼자 인생 다산 듯한 현실 말투의 소유자 우주소녀 루다는 귀여운 외모와는 다른 반전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다. 루다의 명언집은 특히 팬사인회 현장이나 V앱 등 팬들과의 소통 중에 업데이트 되는데, “키 클 것 같죠? 그거 다 유전이에요”, “로봇도 연애를 하는데…” 등 뼈 때리는 팩트 폭행이 특징이다. 

구구단 세정
출처: KBS

해탈 명언이 아니라 긍정적 자극을 주는 감동 명언을 남긴 아이돌도 있다. 김세정은 Mnet <프로듀스 101>시절부터 어른스러운 멘트들로 ‘명언제조기’라 불리며 사랑받았다. 김세정은 평범한 시한부 그룹 아이오아이에 대해서는 ‘마라톤’, 악플에 대해서는 ‘맵고 잊히지 않는 맛이지만 꼭 필요한 김치에 있는 생강 같은 존재’라는 등 질문에도 비유와 시적인 표현으로 답해 감탄을 자아낸다.

아이즈원 안유진
출처: 아이즈원 인스타그램

아이즈원의 안유진은 아이즈원 첫 단독 콘서트에서 팬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엔딩 멘트로 성숙한 면모를 뽐냈다. 꽉 찬 공연장을 나와 침대에 누워 느꼈던 외로운 감정이 팬들이 콘서트가 느끼는 감정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또, 안유진은 “우리가 항상 함께 같이 있을 수는 없지만 서로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서로에게 큰 응원이 되고 위로가 되는 거잖아요”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에 큰 감동을 받은 팬들은 한동안 ‘안유진병’에 걸려 콘서트의 여운에서 헤어 나오지 못했다는 후문.

내숭제로!!
아이돌들의 반전 먹명언들
(이미지 클릭)
▼▼▼▼
출처: MBN <미식클럽>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