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발매 요청 폭주에도 신곡을 꽁꽁 숨기는 이유

프로필 뮤직 설정해두고 싶다구요 ㅠㅠㅠ!!

16,32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이유-해피엔딩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출처tvN <호텔 델루나> 공식 홈페이지

지난 일요일 tvN <호텔 델루나> 12회가 방영된 이후 포털사이트에는 며칠 동안 ‘아이유 호텔 델루나 ost’가 인기 검색어 상위권에 올라 있었다. tvN <호텔 델루나> 12회의 엔딩 장면에 아이유의 신곡이 삽입된 것. 아이유의 tvN <호텔 델루나> ost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언급된 적이 없지만, 시청자들은 단박에 아이유의 목소리임을 알아차리고 전곡 음원을 찾아 듣고자 했다.

하지만 아이유는 신곡’ 해피엔딩 ‘에 대해 “단지 12회의 엔딩 신 만을 위해 작업한 곡으로 처음부터 OST 발매 계획 없이 만든 곡이라 ‘호텔 델루나’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팬들에게 드리는 선물 개념이다. 드라마는 물론 엔딩곡에도 많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는 입장을 전해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처럼 이미 대중들에 선보여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지만 정식 음원으로는 공개하지 않아 리스너들이 오매불망 발매를 기다리고 있는 곡들을 모아봤다.


백예린-square

출처백예린 인스타그램

출처유튜브 <cyidra>캡처

자유로운 표정과 몸짓으로 무대를 즐기는 백예린의 모습과 곡의 분위기가 어우러져 백예린의 ‘square’ 직캠 영상은 이미 조회 수 600만을 목전에 두고 있다. 전설 아닌 레전드라 불리는 이 2017년 ‘Have a nice day’ 페스티벌 무대로 백예린은 ‘백예린 square’와 ‘백예린 원피스’ 등의 연관검색어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백예린은 SNS를 통해 그날의 감정과 날씨가 완성해준 무대보다 스튜디오에 부른 버전이 더 좋을 수 없다고 판단, ‘square’를 아직 발매할 계획이 없다고 단호히 밝혔다.

악동뮤지션-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출처이찬혁 인스타그램

출처YG엔터테인먼트

일명 ‘어사널사’라고 불리는 악동뮤지션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2017년 이찬혁이 입대하기 전, 페스티벌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이별을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모두 공감할만한 가사로 단숨에 ‘어사널사’에 매료된 팬들은 해당 직캠을 반복 재생하며 발매를 기다렸다. 반복 플레이 기능이 없는 유튜브에서 듣기 위해 1시간 버전 영상을 따로 제작했을 정도. 그리고 마침내 올해 초 악동뮤지션 이수현은 오빠 이찬혁이 ‘어사널사’를 군대에서 완성했다고 밝혀 악동뮤지션의 다음 앨범에 실릴 수도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장범준-학동역에서

출처장범준 인스타그램

장범준의 ‘학동역에서’도 콘서트, 버스킹 등 공연에서 라이브로만 들을 수 있는 곡이다. ‘학동역에서’가 처음 공개된 지도 어느덧 4년이 넘었고 그 기간 동안 팬들은 계속해서 발매를 기다렸다. 하지만 ‘학동역에서’는 지난 3월 발매한 정규 앨범에도 수록되지 않아 팬들을 다시 기다림의 굴레 속에 빠지게 했다. 도입부의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학동역에서’는 음원 미발매에도 기타 코드를 딴 악보와 커버 연주가 등장하기도 했다.

정은지-두고 왔나 봐요

출처정은지 인스타그램

최근 단독 콘서트를 진행한 에이핑크의 정은지는 콘서트에서 미공개곡 4곡을 공개했는데, 특히 직접 작사한 ‘두고 왔나 봐요’의 일부는 콘서트 일주일 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선공개해 기대를 자아낸 바 있다. 미리 진행된 스포에도 불구하고 ‘두고 왔나 봐요’는 완곡이 공개되자 정은지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뜨거운 반응으로 정은지는 v앱을 통해 전곡 라이브를 공개하기도 했다.

곧 다음 시즌 공개될 

드라마 모음!!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