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푸석푸석한 머릿결이 고민이라면? 모발에 좋은 음식 5

82,1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당근

출처Pixabay

당근은 루테인, 리코펜, 베타카로틴,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로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타민 A와 비타민 E는 모발에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비타민 A와 비타민 E는 탈모 예방과 머리카락을 굵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비타민 A는 뛰어난 보습 효과로 푸석푸석한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해주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맥주 효모

출처Pixabay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를 익혀 만든 맥아즙을 발효시킨 맥주 효모는 머릿결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한다. 맥주 효모에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 두피와 모발에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하다고. 맥주 효모 분말을 요구르트나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맥주 효모 분말에 올리브 오일, 꿀, 물을 넣어 두피팩으로 만들어서 사용해도 된다고 한다.

미역

출처Pixabay

생일날 미역국을 꼭 챙겨 먹어야 하는 한국인에게 미역은 친숙한 음식일 것이다. 미역에는 요오드, 칼슘, 단백질 등 모발에 좋은 영양소들이 가득한데 이 성분들이 상한 머릿결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또한 미역에 풍부한 요오드는 탈모의 주원인이 되는 성분을 억제해주어 탈모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적은 머리숱이 고민이라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금치

출처Pixabay

시금치와 같은 녹황색 채소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철분, 엽산, 비타민 등이 많아 윤기 있고 건강한 머릿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머리카락은 단백질의 일종인 케라틴으로 이루어져 있어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라면 단백질 섭취가 필수인데 시금치에 들어있는 식이유황과 메틸설포닐메탄이 케라틴의 생성을 도와준다고 한다.

검은콩

출처Pixabay

검은콩은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탈모 예방뿐만 아니라 모발에도 좋은 효능을 지닌 음식이라고. 검은콩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질, 비타민 등 여러 영양소들이 있는데 그중 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모근을 튼튼하게 하여 모발을 굵고 탄력 있게 해주고, 풍부한 비타민 B는 윤기 있고 건강한 모발로 만들어준다고 한다.

껍질째 먹는 게 더 좋은 과일 5

▼▼ 이미지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