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발 냄새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의외의 습관 5

43,4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구연산 스프레이

출처Pixabay

구연산은 레몬이나 오렌지, 귤과 같은 과일에 들어있는 신맛의 유기산 성분으로 세균을 억제하는 항균, 살균, 해독 작용을 하여 발 냄새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약 170mL 물과 약 3g 구연산 가루를 섞은 후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 상온 보관 시 약 2주, 냉장 보관 시 약 한 달 정도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이 외에도 천연성분인 구연산은 섭취할 경우에도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하기 때문에 아이들 장난감 소독용으로 사용해도 좋다고 한다.

꼼꼼히 씻고, 말리기

출처Pixabay

발 냄새의 가장 큰 원인은 땀이라고 한다. 발에서 하루에 약 200mL의 땀이 배출되는데 양말과 신발을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통풍이 되지 않아 땀이 차서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게 되고, 이소발레릭산이라는 악취가 심한 화학물질이 생성되어 발 냄새를 유발한다는 것. 따라서 땀이 모여 있는 발가락 사이와 발톱 사이를 꼼꼼하게 씻어주고, 씻은 후 남아있는 물기는 세균 번식을 유발해 발 냄새에 원인이 되므로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말려주는 것이 발 냄새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각질 제거

출처Pixabay

각질은 발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라고 한다. 또한 발에 각질이 쌓이게 되면 발 냄새뿐 아니라 굳은살, 티눈까지 발생할 수 있어 발 건강을 위해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각질이 많은 부위에 바셀린을 도포하고 랩으로 감싼 후 양말을 신고 자면 각질이 부드러워져서 자연스럽게 탈락된다고 한다. 그리고 실내에서 양말이나 슬리퍼를 착용하고 생활하는 것이 각질이 많이 쌓이지 않게 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족욕

출처Pixabay

미지근한 물에 족욕을 하면 땀과 노폐물이 배출되어 발 냄새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런데 물로만 하는 것보다 당근을 우려낸 물로 족욕을 하는 것이 발 냄새 완화에 더욱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당근에 함유된 항균 작용이 뛰어난 베타카로틴 성분이 모공 속 균들을 제거해 주고 소염작용으로 염증반응을 억제해 발 냄새를 완화해 준다는 것. 또한 습기를 제거해 세균의 수를 줄여주는 소금이나 살균작용이 뛰어난 녹차 티백을 넣어서 족욕 하는 것도 발 냄새 완화에 좋다고 한다.

신발 관리

출처Pixabay

땀으로 인해 습해진 신발을 오랜 시간 방치해 두었다가 다시 신게 되면 세균 번식으로 인해 발 냄새가 더욱 악화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신발을 햇빛에 건조시키고 밑창을 자주 세탁해 주는 것이 세균 번식을 억제해 발 냄새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또한 10원짜리 동전을 신발 속에 넣어두면 10원에 함유된 구리 성분이 세균의 증식으로 인해 생기는 신발 냄새를 억제해 주어 발 냄새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입 냄새 잡는 의외의 습관 5

▼▼ 이미지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