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마블민국' 위한 MCU의 팁? 관람 전 필독!

7,42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드디어 그들이, 마블민국에 어벤져스가 온다. 마지막 이야기인 만큼 역대급 아시아 컨퍼런스와 팬 이벤트 등을 열고 마블과 대한민국이 하나 된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은 '어벤져스'의 네 번째 시리즈이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22번째 작품이다.

호크아이와 캡틴 마블의 첫 내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주역이자 프로 내한러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이하 로다주)를 시작으로 이번이 첫 내한인 '어벤져스' 원년 멤버 호크아이를 연기한 제레미 레너와 캡틴 마블 역을 맡은 브리 라슨이 한국 땅을 밟는다. 특히 로다주는 2008년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2015년까지 총 3번 국내 영화 팬들을 직접 만났다. 여기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대표 형제 감독으로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성공시킨 안소니 루소&조 루소 감독, 마블의 대표 여성 파워 트린 트랜 프로듀서, MCU 10년을 이끌어 온 수장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대표(2013년에 이어 두 번째 방문)가 방문한다. 

아시아 프레스 정킷 & 컨퍼런스

지금까지 '어벤져스' 시리즈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까지 두 번의 내한 행사를 진행해 이번이 세 번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월드투어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이 아시아 정킷 허브로 선정돼 화제를 모았다. 이에 일본, 인도, 뉴질랜드, 호주,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타이완 총 11개 아시아국가의 기자들이 대한민국을 방문해 열띤 취재 열기에 동참한다.

MCU HISTORY

2008 '아이언맨' '인크레더블 헐크'

2010 '아이언맨2'

2011 '토르: 천둥의 신' '퍼스트 어벤져'

2012 '어벤져스'

2013 '아이언맨3' '토르: 다크 월드'

2014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015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2016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닥터 스트레인지'

2017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스파이더맨: 홈커밍' '토르: 라그나로크'

2018 '블랙 팬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앤트맨과 와스프'

2019 '캡틴 마블'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벤져스' 시리즈의 대박 기록

지난달 말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MCU의 국내 총 관객수(21편)는 약 1억 580만 명이며, '어벤져스' 시리즈의 누적 관객수 약 2870만 명이다. 최근 2년간 마블은 한국에서만 4편의 영화로 약 2억 1,300만 달러(약 2천396억 원, 박스오피스 모조)를 벌어들였다. 이는 마블의 영화 한 편을 만들고도 남는 금액이다. 참고로 '어벤져스' 시리즈가 전 세계에서 벌어들인 누적 수익은 약 49억 7260만 달러(약 5조 6468억 원)이다. 마블 최초로 국내 관객 1000만 명 돌파한 영화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뒤를 이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TMI

1. 이번 시리즈에는 지난해 11월 지병으로 세상을 떠난 마블 캐릭터들의 아버지 故 스탠 리가 카메오로 등장한다. 고인의 마지막 출연이다. 고인은 그간 실사화 작품에 빠지지 않고 카메오로 등장했지만, 오는 7월 개봉 예정작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는 건강 문제로 참여하지 못했다.

2.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앞서 5월 3일로 개봉일을 정했지만, 이후 4월 26일로 변경했다. 4월 26일(2012)은 마블이 '어벤져스'를 처음 공개한 날이다. '어벤져스'가 시작되고 7년이 흐른 2019년 4월 26일 시리즈의 마지막인 '엔드게임'이 개봉하게 되는 것.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인피니티 워 이후 지구의 마지막 희망을 위해 살아남은 어벤져스 조합과 빌런 타노스의 최강 전투를 그린 영화다. 러닝타임은 3시간 58초로 역대 MCU 최장 시간.


새로운 슈트를 입은 어벤져스?

죽었던 영웅이 되살아 난다면?

그 주인공은 과연 누구???


모든 건 아래 사진 클릭 후 

▼▼ 확인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