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봉준호의 차기 ‘비밀병기’라는 이 배우

최우식에 대해 알아보자!

164,8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영화 ‘기생충’

대한민국 최초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서 기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쳐 화제가 되고 있는 배우 최우식.


어릴 때 캐나다로 이민을 가 한국계 캐나다인이라는 그는 한국으로 돌아와 2011년 MBC 드라마 ‘짝패’로 데뷔해 SBS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로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다.


이후 꾸준한 필모를 쌓아오며 일취월장하는 연기력과 귀여운 얼굴, 그에 반전으로 181cm라는 큰 키로 여심까지 사로잡고 있는데, 지금부터 화려한 그의 필모그래피를 알아보도록 하자. 


거인 (2014) 영재 役


출처영화 ‘거인’

영화 ‘거인’은 무책임한 아버지를 떠나 보호 시설에서 생활하는 영재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최우식은 주인공 영재 역을 맡아 그전까지 보여주던 마냥 밝은 소년의 이미지를 벗고 무게감 있는 연기를 선보여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최우식은 이 영화로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남자 올해의 배우상’과 ‘제2회 들꽃영화상’, ‘제35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제36회 청룡영화상’, ‘’제16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의 신인남우상을 전부 수상하게 된다


부산행 (2016) 영국 役


출처영화 ‘부산행’

최우식의 첫 상업영화 ‘부산행’에서 최우식은 좀비와 맞서 싸우는 야구부 고등학생 영국 역을 연기하며 소희와의 케미를 선보였다. 그전 영화인 ‘거인’에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은 것과 달리 영화 ‘부산행’에서의 연기가 약간 어색했다는 비판도 있었지만 영화는 3일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으며 결국 천만 관객을 돌파, 최우식 커리어의 최초의 천만 영화가 되었다. 


영화 ‘옥자’ (2017) 김 군 役


출처영화 ‘옥자’

봉준호와 처음 호흡을 맞춘 영화 ‘옥자’에서 최우식은 기업의 말단 직원인 김 군 역할을 맡아 짧은 등장에도 불구하고 신 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하며 관객에게 웃음을 선사하는데 성공했다.


영화에서 보여준 인상적인 연기 덕분인지 영화 ‘옥자’의 뒤풀이에서 봉준호는 영화 ‘기생충’ 출연을 살짝 제안했다고.



마녀 (2018) 귀공자 役


출처영화 ‘마녀’

영화 ‘마녀’에서 어느 날 갑자기 자윤 앞에 나타난 미스터리한 남자 귀공자 역을 연기한 최우식은 눈빛부터 말투까지 서늘한 연기로 예고편에서부터 남다른 존재감을 뽐내며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최우식은 영화 ‘마녀’의 액션신을 위해 3개월간 매일 5시간씩 강도 높은 훈련을 받았으며, 미국에서 살다 온 설정을 위해 대본엔 한글로 돼있던 대사를 직접 영어로 바꾸기도 했다고. 

출처tvN '호구의 연애'

출처KBS2 ‘쌈마이웨이’

이 외에도 최우식은 tvN ‘호구의 연애’, KBS2 ’쌈마이웨이’ 등에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인 바 있다.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흡입력 있는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 최우식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봉준호가 김혜자와 춤을?
라이벌로 '김연아'를 꼽은 이유는?
▼▼아래 사진 클릭 후 더 보기▼▼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