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씨스타, 이효리 백업댄서 출신 배우의 반전 정체

조회수 2019. 10. 14. 15: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의외의 춤실력?!

진세연

출처: 진세연 인스타그램
출처: SBS <인기가요>

온라인 커뮤니티에 진세연의 백업댄서 시절 모습이 올라와 화제다. 진세연은 원래 아이돌 가수를 꿈꿨고 연습생 시절인 2009년에 쥬얼리S의 백업댄서로 활동했었다고. 소속사 관계자는 “진세연이 아이돌 가수를 꿈꿨지만 이후 배우로 진로를 변경해 고등학생 시절부터 모델 활동 및 드라마에서 아역배우로 나서기 시작했다. 배우로 진로를 바꾼 걸 굉장히 만족해하고 있다”라며 배우로 데뷔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최윤영

출처: 최윤영 인스타그램
출처: KBS <해피투게더 4>

KBS <해피투게더 4>의 MC 엄현경은 절친 최윤영이 백업댄서 출신인 것을 밝혔다. 최윤영은 “원래 이효리 씨 백업댄서 연습생으로 들어갔다. 그런데 내가 춤을 추다가 토하고 그러다가 도망을 쳤다”라며 이효리의 뮤직비디오에 나올 뻔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최윤영이 춤을 선보이자 박명수는 “그 정도는 아닌 것 같다”라며 평을 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박선호

출처: 박선호 인스타그램
출처: SBS <인기가요>

배우 생활 중에 Mnet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하여 안정적인 춤과 노래 실력을 보여준 박선호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1호 연습생으로 알려졌다. 2008년부터 6년간 연습 생활을 해 씨스타와 연습생 동기라고. MBC every1 <비디오스타>에 출연한 박선호는 “씨스타 누나들의 ‘Give It To ME’라는 노래에 제가 댄서로도 활동을 했고, 뮤직비디오에도 나왔다”라며 백업댄서 출신임을 밝혔다.

변우민

출처: KBS <이름 없는 여자>
출처: KBS <연예가중계>

변우민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데뷔 전 백업댄서로 알바를 했었다고 밝혔다. ‘영 스타즈’로 활동을 할 정도로 춤 실력이 상당했었다고. 변우민은 “춤, 노래를 좋아해서 MBC에 스카우트됐다. 쇼 프로그램 MBC <영 11>에서 먼저 활동했다”라며 전했고 당시 추었던 춤들을 선보여 녹슬지 않은 춤 실력을 보여주었다.

강은탁

출처: 강은탁 인스타그램
출처: tvN <토크몬>

2001년 앙드레김 패션쇼 모델로 데뷔한 것으로 알려진 강은탁은 사실 2000년 MBC <스타 레볼루션>에서 량현량하의 백업댄서로 연예계 데뷔를 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 인터뷰에서 강은탁은 “처음엔 가수 제안도 많이 받았다. 제안을 받고 잠깐 준비를 했는데 ‘내 길은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어 그만하게 됐다”라며 가수의 꿈을 접은 이유를 말했다.

++ 한지민이 송혜교의 ++

아역 연기를 한 이유는?

(이미지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