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군대도 아무나 못 간다
스타들의 이유있는 군면제

군대, 가고 싶다고 갈 수 있는 게 아니다
알렛츠 작성일자2019.02.28. | 63,536  view

군대는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남자라면 누구나 가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군대에 가고 싶어도 가지 못하는 스타들도 존재한다. 면제라고 해서 마냥 부러워할 수 없는 것은 그 사유가 가정 형편의 어려움부터 학력 미달, 건강 상의 이유 등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입대 기준에 맞지 않아 면제 판정을 받은 스타들의 유형별 사유를 알아보자.

정신 질환

박해진 서태지 김종서 신성우

source : 온라인 커뮤니티

이들은 모두 정신질환의 일종인 성격장애라는 사유로 군대를 면제받았다. 성격장애란 주위의 사회 환경과 융화가 안되거나 곤란할 때 성격이 손상을 입는, 즉 불안정한 대인관계, 극단적인 정서 변화와 충동적인 자기 파괴가 일어나는 장애를 말한다. 병무청은 본 질환이 신체적 장애가 아니라고 해도 현역으로 복무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판단, 해당 장애를 가진 사람을 면제 대상으로 규정한다.

신체 질환

유아인 서인국

source : 온라인 커뮤니티

유아인은 과거 영화 촬영 도중 오른쪽 어깨 근육이 파열되는 부상을 당한 후 뼈에 종양이 생겨 골종양 진단을 받았다. 이 때문에 2015년부터 진행된 4차례의 신체검사에서 모두 병역 보류 판정을 받았다. 2017년 다섯 번째로 진행된 신체검사에서 최종적으로 현역 자원 활용 불가 판정을 받아 군 면제 대상이 되었다.

source : 온라인 커뮤니티

서인국은 2017년 현역으로 입대해 신병교육대대에서 교육을 받던 도중 왼쪽 발목에 통증을 호소하여 귀가 명령을 받았다. 검사 결과 왼쪽 발목에서 염증이 발견되며 박리성 골 연골염 진단을 받았다. 이 때문에 전시에 소집되는 5급 전시근로역 병역 처분을 받으며 현역 복무는 하지 않게 되었다.

학력미달

정준영 은지원 정우성

source : 온라인 커뮤니티

정준영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태어나 살다가 5살 때 중국으로 이주했지만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어 국방의 의무 또한 갖고 있었다. 그러나 외국에서 다닌 학교의 학력이 인정되지 않아 최종 학력이 초등학교 졸업이 되면서 군 면제의 대상이 되었다.

정준영과 비슷한 사례로, 은지원 역시 외국인 고등학교가 학력으로 인정되지 않아 군 면제를 받았고 상고를 중퇴한 정우성 또한 병역의 의무를 지지 않았다.

가족 관계 불명(혼외자)

손지창

source : 온라인 커뮤니티

손지창은 MBC 전 아나운서 임택근의 혼외 아들이자 가수 임재범과 이복형제로 유명한데, 이른바 사생아로 군대를 면제받았다. 과거에는 법률적으로 부부가 아닌 남녀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의 경우 가족 관계 불명으로 군대를 면제해주었는데, 손지창이 바로 이러한 경우였다.

조정석은 도대체 무슨 이유로?

▼군면제 스타들 사진 눌러 더보기▼

 ↑   ↑   ↑

생각보다 많은 '군면제' 스타들 누구누구 있을까?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캡틴마블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