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보면 큰일나는 애니메이션

조회수 2019. 5. 14. 12: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실감나는 애니메이션 먹방들

허기짐이 지는 밤, 사람들은 유튜버들의 ‘먹방’을 보면서 눈으로 한번 귀로 한번 대리만족을 느낀다고 한다. 


하지만 여기 2D임에도 불구하고 실감 나는 색감과 입체감으로 저절로 군침 돌게 해 ‘먹방’을 대신할 만한 애니메이션들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실감 나는 음식들이 등장하는지 한번 알아보자.


지브리 에니메이션


출처: 애니메이션 <추억의 마니>
출처: 애니메이션 <벼랑위의 포뇨>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은 작은 부분 하나하나까지 신경 쓴 ‘디테일함’으로 유명하다. 그런 디테일함은 특히 음식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잘 드러난다. 


적당히 현실적인 색감과 선들로 표현된 음식과 이를 맛있게 먹는 캐릭터들의 조화로 보는 사람이 저절로 군침 돌게 하며 다양한 음식 종류들로 관객들의 마음을 빼앗는다.

출처: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출처: Youtube <초의 데일리쿡 Cho's daily cook>

특히 지브리 스튜디오의 많은 애니메이션 중 먹방으로 가장 유명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유튜브에서 ‘하울 정식 만들기’ ‘하울 정식 먹방’ 컨텐츠의 유행을 만든 바 있다. 또한 일본에서는 지브리 애니메이션 ‘먹방’만 모은 전시회가 열릴 정도로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음식이 인기다.


검정고무신


출처: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
출처: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
출처: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

애니메이션 <검정 고무신>의 음식들은 ‘단순한 그림’에 색감 또한 칙칙한 편에 가깝다. 하지만 그 음식에 얽힌 에피소드와 주인공들의 음식에 대한 간절한 모습으로 시청자들 또한 그 배고픔에 몰입하게 만든다. 


특히 <검정 고무신>의 ‘라면’에피소드는 시청 중에 라면 안 끓여 먹은 사람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레전드 먹방 에피소드’로 꼽힌다고 한다.


짱구는 못말려


출처: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출처: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출처: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는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짱구’의 엉뚱한 에피소드를 다루는 만큼 일본 사람들이 평소에 먹는 ‘일본 가정식’을 제대로 볼 수 있다. 


도시락부터 전골요리 그리고 료칸의 ‘가이세키’요리까지 일본의 대표 음식들을 잘 보여주며 ‘짱구’가 자주 먹는 ‘초코비’ ‘키리모찌’는 한국에서도 유행했을 정도로 인기라고 한다.


아따맘마

출처: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출처: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출처: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애니메이션 <아따맘마>에는 먹는 것을 좋아하는 주인공들이 나오는 만큼 먹방이 자주 등장한다. 주로 엄마가 정성스럽게 만들어준 ‘집 밥’부터 쉽게 접할 수 있는 편의점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가 등장하며 캐릭터는 단순하게 생긴 반면 음식은 꽤 디테일하게 그려져 더욱 먹방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는 반응을 자아낸다. 


만화 속에서 유독 맛있어 보이는 음식들 덕분에 SNS 상에서는 아따맘마에서 먹는 음식을 올리는 계정이 따로 있을 정도라고 한다. 


너의 이름은


출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출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출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우리나라에서도 큰 흥행에 성공한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은 그 인기에 ‘너의 이름은 성지순례 코스’가 생길 정도로 화제였다. 


그중 특유의 청량한 색감과 디테일로 식욕을 자극했던 <너의 이름은> 속 음식들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카페도 생겨 더 인기였는데 진짜 음식 보다 애니메이션 속 음식이 더 맛있어 보인다는 반응이 있어 네티즌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누구나 아는 그 떡볶이집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만화는?

▼▼▼클릭해서 확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