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에서 BJ로 전향' 후 대박 난 스타

조회수 2019. 2. 14. 12: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연예인 보다 낫다는
그들의 수입은 과연 얼마?

여러 스타들이 하나둘씩 ‘인터넷 방송’의 세계로 뛰어들고 있다. 팬들과의 거리감을 좁힐 수 있으며, 연예인 출신 BJ만 말할 수 있는 연예계 경험담은 구독자들을 매혹시키기 아주 좋은 소재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배우, 가수, 개그맨 등으로 활동하다 이제는 성공한 BJ로 불리는 스타들은 누가 있을지 함께 살펴보자.

*BJ란, ‘Broadcasting Jockey’의 줄임말로 온라인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지오
출처: 아프리카 TV 채널 ‘정지오 TV’

‘열흘 만에 3,000만 원’ 지오는 소집해제 후 연예계를 떠나 BJ로 새 출발을 시도했다. 지오는 특유의 가창력을 내세운 노래 콘텐츠 또는 공개 열애 중인 최예슬과 동반 방송을 꾸미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출처: 아프리카 TV 채널 ‘정지오 TV’

지오는 BJ로 전향한 이유에 대해 “1인 방송은 제가 잘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낸다는 것이 흥미로웠다”라고 밝힌 뒤, 수입에 대해서는 “개인 방송을 시작하고 보통 한 달에 중형차 한 대 살 정도의 수입을 번다”라고 말해 주변을 놀라게 했다. 

강은비
출처: 아프리카 TV 채널 ‘강은비 TV’

‘월 3,000만 원 수입의 주인공’ 배우 출신 BJ 강은비는 일종의 사이버 머니인 ‘별 풍선’을 얻어 월 3,000만 원에 달하는 수익을 낸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강은비는 자신의 채널 ‘강은비 TV’를 통해 먹방,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출처: 아프리카 TV 채널 ‘강은비 TV’

아울러 강은비는 “연기를 하고 싶은 데 찾아주는 곳이 없었다”라고 1인 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언급한 후, “연예인 시절 제일 인기 많았을 때 한 해 2억 원을 벌었는데, 현재는 그것의 2배를 벌고 있다”라고 실제 수입을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엘린
출처: 아프리카 TV 채널 ‘크레용팝엘린’

‘5개월 만에 억대 수입 달성’ 한때 ‘헬멧’, ‘점핑’ 이 두 가지로 아이들의 대통령이었던 걸그룹 크레용팝 멤버 엘린 역시 지난해 BJ에 출사표를 던졌다. 엘린은 크레용팝으로 활동했던 시절의 이야기를 솔직 담백하게 고백하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출처: 아프리카 TV 채널 ‘크레용팝엘린’

한편, 엘린은 대표곡 ‘빠빠빠’ 이후 활동이 없어 힘들었던 시절을 이야기하며 “크레용팝으로 활동 당시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라고 문제점을 지적한 바 있으며, “하지만 BJ로 활동하며 지금까지 약 2억 원의 수입을 얻었다. 전체 수입 3위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매드타운 송재호
출처: 유튜브 채널 ‘호튜브’
출처: 유튜브 채널 ‘호튜브’

‘연예인 시절 돈 벌어 본 적이 거의 없다’ 매드타운 출신 송재호는 ‘전직 아이돌이 폭로한 아이돌의 현실’이란 주제로 이목을 끌었다. 송재호는 해당 영상을 통해 “아이돌로 활동했을 당시 돈을 벌어 본 적이 거의 없으며, 정산표를 받으면 항상 몇 천만 원의 빚이 있었다”라고 설움을 토로했다. 하지만 현재 송재호는 ‘아이돌의 피부 관리법’, ‘음악 방송 관련 이야기’, 오디션 꿀팁' 등을 공개하며 팬들을 끌어모으고 있으며, 과거에 비해 많은 수입을 얻고 있다고.

▼ 현재 핫한 ▼
'연예인 출신 BJ'가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해서 알아보기

출처: 유병재 유튜브 채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