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결혼 비용만 1200억! 이재용·비욘세 불러모은 사람은?

조회수 2019. 11. 2.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NO 협찬으로 억대 결혼식'
이병헌 ♥ 이민정

출처: BH엔터테인먼트

톱스타 커플 이병헌과 이민정의 결혼식은 세간의 화제였다. 특히 협찬을 받지 않고 결혼식을 하겠다고 선언해 더욱 관심을 모았다.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진행된 두 사람의 결혼식은 초호화 그 자체였다.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 2013년 최고가 스타의 결혼식으로 선정했을 정도다. 해당 방송에서 웨딩 관계자는 "일 인당 10만 원의 식대로 진행된 결혼식에 900여 명의 하객이 참가했다. 결혼식 비용으로만 1억 5000만원 정도가 사용됐다"고 전했다. 또 최적의 예식 환경을 위해 4일 간의 식장 내부 공사가 진행됐다고 한다. 

‘철통 보안으로 진행된 호화 결혼식’
조지 클루니 ♥ 아말 알라무딘

출처: tvN ‘프리한19’

할리우드 스타 조지 클루니는 말 그대로 억 소리 나는 결혼식을 올렸다. 17살 연하 인권 변호사 아말 알라무딘과 사랑에 빠진 그는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결혼을 했다. 이때 호텔비, 식비, 교통비 등 하객 140명이 치러야 할 모든 경비를 지급했다고. <뉴욕 데일리 뉴스>에 따르면 보안요원만 400여 명이 투입됐다. 이뿐만 아니라 사진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하객들에게 카메라 없는 휴대전화를 제공했다고. 그 결과 결혼식에 1300만 달러(약 137억)를 사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혼설 휩싸인 中스타 커플의 역대급 과거’
안젤라 베이비 ♥ 황효명

출처: 웨이보

중국 톱스타 커플 안젤라 베이비, 황효명 커플은 초호화 결혼식을 올렸다. SBS <한밤의 TV 연예>에 따르면 두 사람의 결혼식 비용은 무려 2억 위안(약 360억)이었다고 한다. 특히 황효명이 안젤라 베이비에게 프러포즈할 당시 건넨 왕관 모양의 다이아몬드 반지만 무려 18억이었다고. 웨딩드레스는 무려 크리스챤 디올에 맞춤 제작했다. 황효명은 결혼식에 참석한 2000명의 하객들 앞에서 "나는 전 세계 최고의 것들을 모두 안젤라 베이비의 앞에 갖다 놓고 싶다"고 애정을 과시했다. 그러나 일각에선 호화 웨딩에 부정적인 시선을 보냈다. 황효명은 논란에 "내가 깨끗하게 번 돈으로 치른 결혼식"이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현재 두 사람은 계속되는 이혼설로 몸살을 앓고 있다. 안젤라 베이비 소속사가 직접 "이혼설은 사실이 아니다. 너무 터무니 없다"고 입장을 밝혔지만, 여전히 루머가 계속되는 상황이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집에서 올린 결혼식’
이샤 암바니 ♥ 아난드 피라말

출처: @_ishaambanis

인도 최고 갑부의 딸은 어떤 결혼식을 올릴까? ‘릴라이언스’ 그룹 회장 무케시 암바니 의 딸 이샤 암바니와 또 다른 인도 억만장자 아자이 피라말의 아들 아난드 피라말의 만남은 그야말로 화제였다. 세계 각국에서 하객 행렬이 줄을이었을 정도다. 직접 전세기를 이끌고 결혼식을 찾은 하객으로 인해 뭄바이 국제공항은 최대 운항 기록을 경신했다고. 하객으로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이 참석했다. 또 세계적인 팝스타 비욘세가 두 사람을 위한 작은 콘서트를 열었다. 신부 측은 4일간 하루 5100명이 세 끼를 먹을 수 있는 양의 음식을 기부했다. 결혼식은 2013년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집'으로 소개한 '안틸라(Antilia)'에서 진행됐다. 27층짜리 빌딩인 이곳은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보다도 더 넓으며 방만 6000개 이상이다. 엘리베이터 9대와 헬기 착륙장 3곳이 있다. 일주일간 진행될 이들의 결혼식 비용은 1억 달러(약 1200억) 이상이 소요된 것으로 추측된다.

‘누가뭐래도 지상 최대의 결혼식’
찰스 황태자와 다이애나 왕세자비

출처: SBS

1981년 7월 29일 세기의 결혼식이 진행됐다. 바로 찰스 황태자와 고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결혼식이다. 750만 명의 전 세계 시청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거행된 결혼식을 위해 영국 왕실은 많은 돈을 사용했다. 무려 200만 달러(24억)을 사용했다고. 이를 지금의 돈 가치로 환산을 하면 1000만 달러(100억)이라고 하니, 그야말로 지상 최대의 결혼식이었다. 

‘재산 7분의 1 쏟아부은 결혼식’
사이드 구트세리예프♥카디자 우즈하크호바

출처: The Wedding Scoop 페이스북

비용만 1조가 들어간 결혼식이 있다.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러시아 석유재벌 미하일 구트세리예프의 아들 사이드가 카디자 우즈하크호바와 럭셔리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의 결혼식은 콘서트를 방불케했다. 제니퍼 로페즈와 영국의 록 가수 스팅, 비욘세, 엘튼 존 등이 축하 공연을 펼쳤다고. 결혼식 비용은 10억 달러 (약 1조 1500억)에 달했다고 한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구트세리예프의 총 재산은 62억달러(약 7조1100억원)로 추정된다. 전 재산 7분의 1을 아들 결혼식에 쏟아부은 셈이다.

위자료 41조?
넘사벽, 세기의 이혼 6
▼ ▼ 이미지 클릭 ▼ ▼

출처: 타이거우즈 인스타그램

Editor. 한누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