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생활의 달인>이 만든 빵은? 빵지순례 리스트

49,87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키베이커리

출처SBS <생활의 달인>

타르트 맛집으로 소개된 ‘키베이커리’에서는 일본식 타르트를 판매한다. 한 번 맛본 사람들은 그 맛을 잊지 못해 다시 방문하는데, 타르트 파이지 와 특제 소스에 반한다고. 파이지는 특히나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데 개암, 두부껍질, 옥수수죽, 애호박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든 반죽을 사용한 덕분이다. 노른자 베이스로 만드는 소스는 망고와 살구가 주 재료. 강하지 않은 단맛과 새콤함이 만나 독특한 맛이 난다. 크림치즈는 커스터드를 섞어 올려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치즈 타르트다.

Info_

추천메뉴_치즈 타르트 6입 세트 1만 2천 원, 앙금빵 5입 세트 8천 원

영업시간_오전 9시 30분~오후 7시 30분, 소진 시 마감

주소_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 11-2

문의_02-823-9360

오베르망

출처SBS <생활의 달인>

바게트와 명란의 색다른 만남을 선보이는 ‘오베르망’. 평소 바게트는 딱딱한 빵이라는 인식을 180도 바꿔줄 곳이다. 명란의 비린 맛을 제거하기 위해 북어, 콩나물, 비법 얼음을 사용해 3단계의 숙성 과정을 거친다. 또한 배와 마 향이 명란에 스며들게 해 고소함을 더욱 끌어올렸다. 이곳의 빵은 꼭 데워 먹을 것을 추천하는데,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바게트와 명란은 따뜻할 때 먹어야 그 풍미를 더욱 즐길 수 있기 때문. 빵과 명란의 조합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한 번 맛보면 중독될 것.

Info_

추천메뉴_통명란바게트 6천9백 원, 마늘 바게트 5천9백 원 

영업시간_오전 10시~오후 8시

주소_서울시 은평구 연서로 120-1

문의_02-3417-0303

마블트리

출처SBS <생활의 달인>

오직 64겹의 데니쉬 식빵만을 판매하는 ‘마블트리’. 속 재료는 다양하지만 모두 동일한 빵 반죽을 사용한다. 남다른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식빵은 콜리플라워, 달걀노른자, 마를 주 재료로 사용해 만든 3가지 반죽을 섞어 만든다. 건조하거나 까끌까끌 거림 없이 입안에서 녹아드는 맛이라고. 고소한 버터 맛을 그대로 느끼고 싶다면 플레인을 가장 추천한다. 남은 것은 냉동 보관 후 전자레인지에 2~30초 혹은 프라이팬에 1~2분 구우면 ‘갓빵’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하루 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길.

Info_

추천메뉴_플레인 하프 6천5백 원, 치즈 하프 8천5백 원 (인당 하프 3개 제한)

영업시간_오전 9시~오후 9시

주소_서울시 성동구 마장로 137 텐즈힐 상가몰 1층 187호

문의_02-2282-1885

렁트멍

출처SBS <생활의 달인>

제대로 된 파운드케이크를 맛보고 싶다면 ‘렁트멍’으로 향할 것. 다른 곳과 달리 ‘꾸덕꾸덕한 맛’이 느껴진다는 후기가 많은데, 그 비법은 바로 토란. 더욱 쫀득한 반죽을 만들어준다고. 율무 역시 밀가루 잡내를 없애주는 또 하나의 빠질 수 없는 재료다. 대표 메뉴인 단호박 파운드케이크는 담백한 베이스와 통째로 들어간 밤이 어우러져 고소함을 선사한다. 얼그레이 파운드케이크는 마치 차를 마시는 듯 진하고 깊은 얼그레이 향이 코를 가득 감싼다. 둘 중에는 얼그레이가 조금 더 촉촉한 편이지만 메뉴 전체적으로 공기가 적고 단단한 느낌이다. 화학 첨가제, 유화제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 건강 빵집이니 소화 걱정도 없을 듯.

Info_

추천메뉴_마롱 단호박 파운드 1만 5천 원, 얼그레이 파운드 1만 2천 원

영업시간_오전 11시~오후 7시, 일요일 휴무

주소_서울시 동작구 장승배기로 26

문의_02-825-0404

함스베이커리

출처SBS <생활의 달인>

15년 전통을 자랑하는 양양의 ‘함스베이커리’에서는 특별한 빵을 판매하는데, 바로 춘빵. <생활의달인>에서는 소보로 찹쌀 빵이라고 소개되기도. 이 메뉴는 겉은 바삭한 소보로 빵과 같지만 한 입 베어 물면 쫄깃한 찹쌀떡을 느낄 수 있다. 이곳이 특별한 또 하나의 이유는 밀가루와 효모를 사용하지 않는 것. 대신 사과와 쑥, 감자, 땅콩 및 메주콩으로 만든 세 종류의 반죽을 사용한다. 그중 감자 전분은 특히 빵을 쫄깃하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해 떡과 같은 식감을 내려면 꼭 필요한 재료. 가공된 맛이 아닌 자연적인 맛을 중요시해 여러 사람의 입맛에도 잘 맞을 듯.

Info_

추천메뉴_소보루 찹쌀 빵 2천5백 원

영업시간_오전 8시~오후 10시

주소_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물치 1길 29

문의_033-673-0009

'맛녀석' 부터 '생활의 달인'까지,
믿고 먹는 만두 맛집
▼ 궁금하면 이미지 클릭 ▼

Freelancer editor. 유주연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