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지금 입기 딱 좋은 영화 속 빈티지 룩 다 모음

5,5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체크 셔츠 활용은 이렇게 <플립>

출처영화 <플립> 스틸 이미지
보는 내내 미소 지으며 보게 되는 첫사랑 영화가 있다. 바로 2013년 작 ‘플립’이다. 극 중 줄리 역의 매들린 캐롤과 브라이스 역의 캘런 맥오리피의 사랑스러운 빈티지 패션 구경하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된다. 50~60년대 패션을 담은 영화로 체크 셔츠 스타일링의 정석을 알 수 있는데, 특히 플라워 패턴 원피스에 벨트로 포인트를 주고 앵클 삭스와 로퍼를 매치한 코디는 지금 입어도 전혀 촌스럽지 않다. 스트라이프 셔츠와 스커트처럼, 같은 패턴의 상·하의를 매치해 60년대 빈티지 분위기를 재현하는 것도 추천!
컬러 매치의 기술 <우리의 20세기>

출처영화 <우리의 20세기> 스틸 이미지

영화 ‘우리의 20세기’는 미국 산타바바라의 다섯 남녀가 삶에 관한 가르침을 전하는 영화다. 우리의 20세기에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빨간머리 앤의 길버트 역으로 익숙한 루카스 제이드 주만과 엘르 패닝의 빈티지 패션을 엿볼 수 있다. 의상뿐만 아니라 빈티지 소품과 인테리어까지 세세하게 연출한 흔적이 보여 빈티지 감성이 충만하다! 옐로 상의에 블루 스커트를 매치한 러블리한 엘르 패닝의 스타일링과 강렬한 원색 셔츠와 데님을 함께 매치한 내추럴한 빈티지 스타일링의 컬러 매치를 참고하고 싶다면 놓치지 말 것.  

레트로 패션의 진수 <브루클린>

출처영화 <브루클린> 스틸 이미지

고향을 떠나 브루클린으로 이주하며 스토리가 전개되는 영화 '브루클린' 에서는 50년대 복고풍 빈티지 아이템을 엿볼 수 있다. 에일리스 역의 시얼샤 로넌의 도트, 스트라이프, 원색까지 이르는 다양한 빈티지 원피스 패션과 화사한 봄 날씨에 어울리는 파스텔톤의 카디건 스타일링을 보는 재미! 그녀처럼 화려한 패턴의 A 라인 스커트와 베이식 한 화이트 블라우스에 컬러 카디건으로 포인트를 주어 스타일 지수를 높여보자. 이때 액세서리는 레더 손목 시계나 진주 아이템으로 레트로 무드를 더해볼 것. 

각양각색 네 자매 룩 <작은 아씨들>

출처영화 <작은 아씨들> 스틸 이미지

소설이 원작인 영화 '작은 아씨들'은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는 네 자매들의 이야기로 고전 빈티지룩을 엿볼 수 있는 영화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의상상을 수상한 만큼 패션이 돋보이는 작은 아씨들에서는 19세기 후반 빅토리아 시대 패션이 담겨있다. 영화 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쇼트한 기장의 재킷과 체크 패턴 아우터는 지금 유행하고 있는 아이템이니 참고할 것. 네 자매들의 특색을 보여주는 우아하고 따뜻한 패션에 감탄하게 되는데 특히 막내 에이미 역의 플로렌스 퓨의 세련된 실크 후프 치마와 망토 코디가 멋스럽다.

소녀풍 빈티지 패션 <레이디 버드>

출처영화 <레이디 버드> 스틸 이미지

사춘기 소녀의 성장을 그린 영화 '레이디 버드'. 극중 레이디 버드라는 이름을 스스로에게 지어주는 크리스틴은 통통 튀는 캐릭터에 맞는 개성 있는 빈티지 패션을 보여준다. 화이트 티셔츠와 체크 패턴 원피스를 함께 매치한 스타일링과 핑크 컬러의 롱 레이스 원피스가 바로 그것.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그녀처럼 여러 개의 비즈 목걸이와 자수 팔지를 레이어드해 캐주얼한 뉴트로 무드를 완성해보자.

Contributing editor 강정아

한예슬부터 제니까지
꽃무늬 원피스 어디 거?
▼ 궁금하면 이미지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