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우고 채우고 힐링하러 여기

조회수 2020. 3. 11. 11:3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책방 시점

출처: 책방 시점 공식 블로그

강화도의 온수리, 한적한 이 동네에 주변 풍경과는 조금 다른 듯, 그러나 묘하게 어우러지는 모던한 건물이 있다. 주인공은 바로 서점 겸 스테이 책방 시점이다. 책을 좋아하는 친구 셋이 의기투합해 오픈한 이곳은 책을 구입하거나 하룻밤 묵을 수도 혹은 독서모임이나 팟캐스트 녹음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건물의 1층에 위치한 서점에는 도란도란 독서모임을 하기 좋은 커다란 테이블이 중앙에, 그리고 벽을 메우는 서가에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책이 진열돼 있다. 숙소 공간은 이층침대 방과 좌식 스타일이 있다. 여기에 창 너머로 사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숨은 공간 다락은 책방 시점만의 포근한 분위기를 완성시킨다.

주소_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413-25

가격_ 1인 3만 5천원(이층침대방 기준)

문의_ 010-9931-0301


모티프원

출처: 모티프원 공식 홈페이지

책의 도시 파주의 헤이리에 위치한 게스트 하우스. 호스트인 이안수 작가와의 교류 공간으로도 유명하다. ‘창작’과 ‘순례’를 공간의 큰 주제 삼아 생긴 이곳은 수많은 예술가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의 탄생 목적과 같이 게스트 하우스에는 오는 이들이 여정의 짐을 덜고 반짝이는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책들이 1만 4000여 권이 꽂힌 대형 서가를 갖췄다. 숙박 공간은 각기 다른 분위기의 스튜디오와 스위트 총 5개가 있는데 각 방에도 서가와 책상이 마련돼 있다. 그중 스위트는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갤러리 공간까지 갖췄다. 세계적인 건축가 조민석이 설계간 건물은 그 자체로도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주며 창작자의 진정한 쉼터가 되어준다.

주소_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38-26

가격_ 12만원(주중, 스튜디오 기준)

문의_031-949-0901


더글라스 하우스

출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서울 안이지만 그 어느 곳보다도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의 더글라스 하우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이곳은 노키즈 존으로 오롯하게 일상에 지친 어른들을 위한 휴식 공간이 되어준다. 객실은 딜럭스 타입과 스위트가 있는데 스위트는 모던한 타입과 전통적인 타입 두 가지로 다시 나뉘며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다. 더불어 최인아 책방의 최인아 대표가 큐레이션하고 컨설팅한 더글라스 라이브러리는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책과 온전히 하나가 되는 시간을 마련해준다. 그 외에도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숲 속을 거닐어 볼 수 있는 가든, 와인을 비롯한 푸드 페어링을 배워 볼 수 있는 프로그램, 매월 새로운 아티스트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 문화 살롱 등을 갖췄다.

주소_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가격_별도 문의

문의_02-450-4653


산책하는 고래

출처: 산책하는 고래 공식 블로그

양평의 작은 전원 마을에 위치한 산책하는 고래는 출판사 고래이야기가 운영하는 서점 겸 숙소다. 가정집을 개조해 만든 서점은 동네의 분위기처럼 아기자기함이 가득하다. 거실 공간은 성인 단행본, 작은방 공간에는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책, 툇마루 공간에는 고래이야기의 그림책들을 배치했다. 숙박은 공간을 별도로 분리하지 않고 서점의 영업이 끝나는 오후 5시부터 서점 영업이 시작되는 오전 11시까지 하루에 단 한 팀만 서점 공간에서 스테이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덕분에 서점 하나가 오롯한 나의 공간이 되는 특별한 경험할 수 있다.

주소_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340-20

가격_14만원(2인 기준)

문의_070-8870-7863


완벽한 날들

출처: 완벽한 날들 공식 블로그

깨끗한 바람, 푸른 바다, 고요한 책. 더할 나위 없는 삼박자의 조합을 만끽하고 싶다면 속초의 완벽한 날들로 향할 것. 이름처럼 완벽한 휴식을 선사해줄 것이다. 서점 겸 게스트 하우스인 이곳은 1000여 권의 책을 비치한 소규모 서점이다. 1층은 서점 겸 카페, 2층은 게스트 하우스, 3층은 루프탑 공간으로 운영된다. 서점 공간에서는 책을 구매하지 않아도 읽을 수 있지만 타인을 위해 깨끗이 보고 제자리를 찾아주는 건 필수 매너. 뿐만 아니라 음악, 미술, 강연, 공연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지역 문화공동체로서의 공간을 지향한다. 스테이 공간은 1인실, 2인슬, 6인실 도미토리로 나뉘며 깔끔하면서도 포근한 인테리어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주소_ 강원 속초시 수복로259번길 7

가격_3만원(6인실 도미토리 평일 기준)

문의_ 033-947-2319


서점숙소

출처: 서점숙소

아름다운 함덕서우봉과 다려도의 풍경응 배경 삼는 서점숙소는 강인한 누나와 부드러운 남동생이 함께 운영하는 북스테이다. 1층은 서점 콘셉트로 디자인돼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책바와 남성 객실이, 2층에는 공용 공간과 여성 객실이 위치했다. 오롯하게 책을 음미하고 사색하는 것 또한 좋은 북스테이 방법이지만 서점숙소에 들른다면 ‘오름에게’ 프로그램을 꼭 한번 경험해보길 권한다. 매일 저녁 8시 2층 공용 공간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각기 다른 곳에서 온 여행자들이 모여 각자의 마음에 와 닿은 책의 한 구절을 낭독하고 다른 이와 나누며 서로의 마음에 위로와 용기를 북돋워 주는 시간이다. 낯선 곳에서 찾아온 좋은 이들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주소_ 제주 제주시 조천읍 북촌14길 13-12

가격_ 2만 8천원(도미토리 기준)

문의_ 010-7470-8823


인생 샷 속에 숨겨진
진짜 현실은?
▼ 궁금하면 이미지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