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이거 실화였어? 소름 돋는 영화들

84,72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캐치 미 이프 유 캔

출처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스틸 이미지

전학 첫날 선생님으로 위장해 1주일 동안 전교생을 골탕 먹인 소년이 있다. 바로 그 주인공은 프랭크 애버그네일 주니어다. 프랭크는 남을 속이는데 천재적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 조종사로 위장, 모든 항공 노선에 무임승차는 물론 회사 수표를 위조해 전국 은행에서 140만 달러(약 16억)를 가로챈다. FBI의 집요한 추적 끝에 붙잡히지만, FBI에서 일하게 된다. 세계적인 사기꾼들을 잡아낸다. 자신의 능력을 반대로 사용한 것이다. 그가 발명해낸 위조방지 수표는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매년 받는 사용료는 수백만 달러에 이른다. 또한 FBI 아카데미에서 강의하고 범죄와 관련해 계속 조언하고 있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프랭크 역을 맡아 열연했다.

127시간

출처영화 <127 시간> 스틸 이미지

미국 유타주 사막에서 바위틈에 팔이 끼여 갇혀 있다가 팔을 스스로 자르고 127시간 만에 돌아온 사람이 있다. 아론 랠스톤은 2003년 홀로 여행을 떠났다가 3m 높이의 바위 밑으로 추락하는 사고를 당했다. 어깨뼈가 탈골되고 발목뼈가 부러지는 심각한 상황이었다. 가지고 있던 건 로프, 칼 그리고 500ml가 전부였다. 설상가상으로 한쪽 팔이 바위에 깔린 상태였다.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그는 직접 팔을 자르고 127시간을 버텼다. <노컷뉴스>에 따르면 아론은 “심각한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유체이탈까지 시도했다”고 당시 고통스러운 상황을 전했다. 2011년 영화 <127 시간>으로 제작돼 주목받았다.

출처영화 <룸> 스틸 이미지

믿을 수 없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가 있다. 바로 영화 <룸>이다. 이 영화는 2008년 오스트리아에서 실제로 일어난 소녀 엘리자베스 프리츨의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일명 ‘요제프 프리츨 사건’이라고 불리는 이 사건은 그야말로 충격적이다. 아무도 모르게 24년 동안 아버지에게 감금되어 특수 보안장치로 외부와 격리된 지하실에 살던 엘리자베스. 그녀는 그곳에서 자녀 7명을 낳아 키우게 된다. 이러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룸>은 오롯이 성애와 생존 본능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주연 배우 브리 라슨은 작은 방안에서 실제로 살았던 느낌을 주기 위해 몸무게를 감량했다. 또한 의도적으로 한 달간 감금 생활을 감행했다고 한다. 그 결과 브리 라슨은 전 세계 영화제 53개의 부문 노미네이트 및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행복을 찾아서

출처영화 <행복을 찾아서> 스틸 이미지

영화 <행복을 찾아서>는 월 스트리트의 성공 신화로 이목을 끈 자산관리회사 '가드너 앤 리치 컴퍼니'의 설립자 크리스 가드너의 굴곡 많은 인생을 담고 있다. 1980년대 크리스는 주식 중개인이 되기 위해 증권사 인턴십에 참가한다. 6개월간 월급이 전혀 없고 20명과 경쟁해 1등을 해야만 정직원으로 채용될 수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당시 크리스가 가진 전 재산은 21달러(약 2만 5천원)뿐이었다. 결국 생활고를 참지 못한 아내는 떠나버렸고, 5살 된 아들과 남겨진 크리스는 노숙 생활을 하게 된다. 그런데도 꿈을 접지 않은 그는 기어이 주식 중개인으로 성공해 억만장자가 된다.

프리즌 이스케이프

출처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스틸 이미지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는 실제 남아공의 천재 탈옥범으로 알려진 팀 젠킨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팀 젠킨은 아파르트헤이트(남아공에서 시행된 인종분리정책)에 반대하며 투쟁하다가 교도소에 수감된 인물이다. 12년 형을 선고받은 그는 곧바로 탈옥을 계획한다. 먼저 편지로 탈출 날짜를 정하고 차량을 마련했다. 이어 나무로 열쇠를 만들어 강철 문을 뚫고 탈출에 성공한다.

Contributing editor 한누리

화장실에 절대 두면 안 된다는 물건 5
▼ 궁금하면 이미지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