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자퇴하고 대박? 학업 대신 꿈 택한 스타

11,1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강다니엘

출처MBC ‘라디오스타’

강다니엘은 어린 시절 비보이 댄스에 빠지면서 가수를 꿈꾸기 시작했다. 자연스럽게 예술고등학교에 진학했으나 자퇴하게 된다.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그는 '고등학교를 퇴학당했다'라는 항간의 루머에 대해 언급했다. 강다니엘은 “어머니가 혼자 저를 키우셨는데 학비가 정말 비싸서 자퇴했다"라고 설명했다. 어쩔 수 없이 자퇴했지만, 학업에 대한 욕심은 버릴 수 없었다고. 그는 Mnet '프로듀스101'에 도전하면서 검정고시를 봤다고 밝혔다. 그 결과 워너원 활동 중 경희사이버대학에 진학하게 됐고, 학업과 꿈을 성공적으로 병행하고 있다..

김하온

출처MBC '라디오스타'

‘고등 래퍼 2’ 우승자 김하온은 고등학교에 다니다 자퇴했다. 자퇴 계획서를 만들어 부모님을 설득했다고. 그는 MBC '라디오스타'를 통해 "아무 목표 없이 학교 다니기 싫어서 생떼 부리는 게 아니라는 것을 어필하려고 계획서를 썼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계획서에 쓴 목표가 그대로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김하온은 "많은 사람이 나를 알아보고 나의 앞가림을 할 정도의 경제력을 갖출 것이라고 썼는데 그걸 이뤘다"라고 당당하게 말했다. 그러나 쉽게 자퇴를 선택해서는 안 된다고 조언한다. KBS2 ‘안녕하세요’를 통해 "자퇴라는 게 순간의 선택이 아니었으면 좋겠다.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갈 때 내가 왜 가야지 싶었는데 1년간 일단 다녀보자는 생각이었다. 다녀보고 결정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김새론

출처올리브 '달팽이호텔'

‘명품 아역’ 김새론도 고등학교를 자퇴했다. 올리브 '달팽이 호텔'에서 그는 학교에 대한 질문을 받고 "자퇴를 해서 현재 다니지 않고 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좀 더 하고 싶은 공부가 따로 있었다"라며 "추후 연극 영화과로 진학을 할 생각이다. 그러면 거의 6, 7년을 연기 공부만 하게 된다. 고등학교 3년은 언어나 다른 공부를 하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검정고시 공부도 하고, 언어 공부도 따로 해왔다고. 김새론은 검정고시를 봤고, 올해 중앙대학교에 연극영화과에 입학해 신입생 생활을 즐기고 있다.

유아인

출처영화 '완득이' 스틸 이미지

고등학교 1학년이었던 유아인은 교문 앞에서 기획사에 스카우트된다. 답답했던 학교생활을 끝내고 연기를 시작한다. '아시아 경제'와의 인터뷰서 그는 "학교는 내 인생에 별 의미를 주지 못했다”면서 “고등학교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일반적인 수순을 밟지 않은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그는 검정고시를 거쳐 단국대 연극 영화과에 입학했다. 이후 2010년 건국대 예술학과에 다시 입학해 졸업했다.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는 그는 KBS1 '도올 아인 오방 간다'에서 "모든 삶의 현장이 배움의 터전이고 그 속에서 무엇을 배울지는 스스로 선택해야 한다”고 교육관을 밝혔다.

도경완

출처KBS2 '해피투게더3'

항상 바른길을 걸었을 것 같은 KBS 아나운서 도경완, 사실 두 번의 자퇴 경험이 있었다. KBS2 '해피투게더 3'에서 그는 "고등학교를 자퇴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중학교 때는 공부를 잘하던 학생이 아니었다"라며 "근데 고등학교 입학할 때 반 배치 고사를 너무 잘 보는 바람에 주변의 기대가 부담스럽고 힘들어 자퇴를 결심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호주서 방황을 끝내고 돌아온 그는 파일럿이 되고자 검정고시를 봤고, 한 번에 공군사관학교에 합격하게 됐다고. 하지만 다시 자퇴하게 된다. 덩치가 좋다는 이유로 들어간 럭비부에서 온종일 운동만 시켰다고. 도경환은 “럭비부만 관두면 괜찮을 것 같았는데 그렇게 안 돼서 결국 자퇴하게 됐다”라고 했다. 다시 수능을 치러 홍익대학교에 입학한 그는 KBS ‘사랑의 리퀘스트’를 보고 아나운서의 삶에 대해 동경심을 키웠고, 아나운서가 됐다.

파격 그 자체!
19금으로 관람 등급 조정된 드라마는?
▼ 궁금하면 이미지 클릭! ▼

editor. 한누리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