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편부터 잡채까지 막 먹어도 살 안 찌는 꿀팁

조회수 2019. 9. 12. 2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9ruem_s, 다신샵

송편 4개의 칼로리는 밥 한 공기 (240kcal) 정도. 하지만 떡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잊기 힘들다면? 떡 마니아에게 꾸준한 ‘좋아요’를 받고 있는 곤약상회 곤약 현미 떡 추천! 말 그대로 곤약과 국산 현미를 혼합해 식이섬유가 일반 떡에 비해 10배가량 높은데 반해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뛰어난 포만감이 특징. 또 설탕 대신 비정제 원당을 넣어 칼로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인 것도 장점. 식감은 일반 떡과 비교했을 때 전혀 뒤지지 않을 정도로 쫄깃하고 고소하다. 살짝 구워 김에 싸먹거나, 닭 가슴살 소시지와 함께 소떡소떡을 만들어 먹는 것도 굿!


Info

칼로리_80g, 135~150kcal (2개입 짜리 한 봉 분량)

가격_7천8백 원

구입처_http://dshop.dietshin.com


출처: @rinadstar0623, SSG.COM

스마트한 다이어터들은 밀가루 폭탄 명절 음식 대신 오뚜기 초간편 콩전 믹스를 활용한 저칼로리 부침개 레시피를 SNS에 소개하기도. 부추, 땡초, 콩전 믹스를 섞어 고단백 부추전을 만들거나, 산적 또는 애호박전을 만들 때 밀가루 대신 콩전 믹스를 사용한 것이 그 예. 콩전 믹스는 콩가루 베이스에 마늘, 양파, 렌틸콩 분말 등을 추가로 첨가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가진 것이 특징. 특히 소화가 잘 되어 재구매율도 높은 편. 칼로리를 좀 더 낮추고 싶다면, 구울 때 식용유 대신 코코넛 오일 또는 올리브유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Info

칼로리_200g, 790kcal (2인분 분량)

가격_3천4백 원대

구입처_SSG.COM, 쿠팡 등


출처: @mine_spoon

당면은 1인분 (100g)에 350 kcal 정도로 면류 중에서도 칼로리가 매우 높은 식품. 하지만 명절 동안 잡채의 유혹을 떨치기 쉽지 않다면 요리에 당면 대신 곤약면을 사용해볼 것. 곤약면은 1인분 (100g) 20kcal 정도인데다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성분으로 소화가 빠르고 칼로리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 최근에는 풀무원 생가득 라이트 누들처럼 곤약에 병아리 콩을 섞어 곤약 특유의 비릿한 냄새를 잡고 고소한 맛을 더한 제품도 인기. 잡채뿐 아니라 비빔면, 냉면, 샐러드 토핑이나 전골 사리로 활용하는 것도 굿!


Info

칼로리_150g, 20kcal (약 1인분 분량)

가격_1천2백50원

구입처_마켓컬리


출처: @lilyy._o, 다노샵

고기만두 한 개 칼로리는 약 52kcal, 열 개만 먹어도 500kcal는 섭취하는 셈이다. 만두 덕후 에디터 역시 최근 곤약 만두에 빠지기 시작했다. 곤약 만두는 밀가루 대신 타피오카 가루로 만두피, 당면 대신 곤약으로 속을 채워 실제로 먹어보면 감자만두와 비슷한 맛을 가진 것이 특징. 또 다이어트용으로 만들어진 덕분에 자극적인 조미료 대신 두부, 참기름, 마늘, 후추 등으로 재료 고유의 풍미를 살려, 일반 고기만두에 비해 나트륨과 지방 함량률이 낮은 것이 장점이다. 다노 닭 가슴살 곤약 만두처럼 돼지고기 대신 닭 가슴살을 넣어 저지방 고단백으로 만든 제품이나 청양고추와 김치를 넣은 매콤한 곤약 만두도 있으니 참고!


Info

칼로리_168g, 197kcal (약 1인분 분량)

가격_2만 6천9백 원

구입처_https://danoshop.net


칼로리 걱정은 NO!!

매콤한 다이어트 볶음밥이 먹고 싶다면?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