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이것'만 있으면 헤어 스타일링 걱정 끝!

조회수 2019. 9. 5. 2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인싸 각! 주얼리 헤드 밴드

출처: ALLETS

이번 시즌 가장 눈에 띄는 헤어 액세서리는 주얼리 장식이 더해진 볼드 한 헤어밴드. 마치 왕관을 쓴 듯 블링블링하면서 페미닌한 무드가 매력으로, 시선을 분산시켜 얼굴이 작아 보이고 스타일링에 우아함을 더한다. 랄프앤루소 쇼처럼 앞가르마를 탄 로우 번 헤어와 매치해 클래식한 무드를 강조하거나, 스텔라 진 모델처럼 심플한 똑 단발 헤어에 포인트 요소로 사용해도 굿. 큐빅이 촘촘히 박힌 헤드피스로 과감하게 연출한 스타일링도 눈여겨볼만하다.

어디 묶어도 예뻐, 스카프 스타일링

출처: ALLETS

가을 시즌 스카프의 활용은 헤어 스타일링에서도 유용하다. 라우라 비아조티는 런웨이에서 경쾌하게 말아 올린 번 헤어에 페이즐리 패턴 스카프를 질끈 묶어 자유로운 보헤미안 무드를 연출했다. 스카프 스타일링 입문자라면 로베르타 아이너의 모델처럼 세로로 긴 스카프를 머리와 함께 땋아내려 클래식한 스카프 스타일링을 즐겨보자. 올가을에는 톤 다운된 차분한 컬러와 자잘한 패턴이 조화를 이룬 스카프를 추천. 포근한 니트와 시크한 트렌치코트에 포인트가 되어 줄 것이다.

무심한 듯 시크하게, 와이드 밴드

출처: ALLETS

레트로 열풍은 이번 시즌에도 계속된다. 90년대 추억을 소환하는 와이드 헤어밴드가 그 증거. 스타일링의 핵심은 앞머리 연출! 던다스 쇼의 모델들처럼 살짝 웨이브 진 앞머리 가닥 가닥을 자연스럽게 늘어뜨려 쿨하게 연출하거나 드로메의 모델처럼 짧은 잔머리를 이마 쪽으로 내려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노려보자. 이때, 머리에 쓰는 터번 디자인은 헤어밴드 착용 후에 머리를 낮게 묶어주면 고정 역할을 해 밴드가 미끄러져 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니 참고!

정갈하게 꽂아내린 헤어 핀

출처: ALLETS

헤어핀의 활용이 많았던 이번 시즌. 컬렉션에서 찾은 스타일링 포인트는? 열과 각을 맞춘 레이어드 스타일에 주목. 학창시절 깻잎머리를 연상케하는 렐라 로즈의 모델은 옆 가르마를 탄 후 같은 디자인의 실핀을 여러 개 레이어드해 디테일을 살렸다. 프라다 쇼의 백스테이지 모델은 절묘한 컬러 매치로 헤어 세팅용 핀 컬핀을 트렌디하게 소화! 그럼 나에게 어울리는 핀은? 헤어 컬러가 밝은 편이라면 파스텔 계열로 사랑스럽게, 어두운 편이라면 베르사체 런웨이처럼 금속이나 비즈 장식으로 고급미를 살려볼 것.

▼헤어 액세서리부터 스타일링 유지까지

꿀템이 궁금하다면? 이미지 클릭!▼

Editor 공다운

사진제공 매치스패션닷컴, 네타포르테, IMAXtree.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