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스타들이 다이어트할 때 절대 하지 않는 것은?

153,4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밀가루, 글루텐과 작별하기

출처@hyunah_aa, 게티이미지뱅크

과거 솔로 앨범을 준비하며 17kg까지 감량했다는 현아. 현재까지 슬림한 몸매를 유지 중인 그녀의 비결은 ‘글루텐 프리 식단’ 이다. 글루텐은 밀가루를 반죽할 때 생성되며, 쫄깃한 탄성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 하지만 글루텐을 과다 섭취하면 소화 불량, 체지방 축적 등을 유발하는 것이 문제. 현아는 글루텐 섭취를 줄이기 위해 아예 밀가루 음식, 분식 메뉴 등과 작별을 고했다고. 마일리 사이러스 또한 글루텐 프리 식단으로 9kg 가량 감량했다는 썰 역시 유명한 일화. 글루텐은 특히 복부 비만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탄탄한 납작 배를 원한다면 밀가루는 최소화, 꼭 먹어야 할 때는 글루텐 프리 아이템을 고를 것.

유제품 절교 선언

출처메간 폭스 페이스북, 게티이미지뱅크

두 아이의 엄마인 할리우드 대표 섹시 여배우 메간 폭스. 그녀가 출산 후에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모든 유제품을 끊은 것. 그녀는 한 인터뷰에서 “유제품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이 많이 축적되어 있어 호르몬 불균형이 올 위험이 있으며, 우유 속 유지방은 60~70%의 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중 증가에 영향을 준다”고 얘기하기도 했다.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의 저자 하비 다이아몬드 역시 우유는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다고 설명한다. 우유에 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다이어트 기간 중엔 유제품 섭취량을 줄이거나 두유, 아몬드 우유로 칼슘 섭취량을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아침 식사 놉! 연어 한 조각

출처마돈나 페이스북, 보그US, unsplash.com

62세의 나이가 무색하게 여전히 관능적인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는 마돈나. 깐깐하고 엄격한 자기 관리법으로 소문이 자자한 그녀는 아침 식단도 남다르다. 토스트에 계란, 감자와 고기 등을 푸짐하게 먹는 것은 영양 궁합이나 다이어트 모두 NO. 대신 훈제하지 않은 생연어 한 토막을 먹는 것으로 아침 식사를 대체한다. 드레싱이나 조미료 대신 레몬즙만 뿌리고 소금은 입에 대지 않는다. 연어는 오메가3가 풍부해 중성 지방 감소와 체중 감량, 피부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주어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 짬이 날 때마다 칼로리 소모가 큰 아쉬탕가 요가로 피부 탄력과 체력 관리까지 더한다고.

집에서도 두꺼운 옷은 사절

출처@modelhanhyejin, unsplash.com

한혜진의 다이어트 노하우 중 하나는 집에서도 옷차림을 가볍게 하는 것. ‘눈바디’에 용이하고 보디 굴곡이 잘 보이는 차림인 슬리브리스, 쇼츠, 레깅스 팬츠 등으로 보디 실루엣의 변화를 빠르게 파악한다. 운동한 후에는 셀피도 남겨두어 스스로 자극제를 만들거나 추가 운동 부위를 체크하기도 한다. 여기에 매일 아침, 공복 상태로 인바디 체중계에 오르거나, 30분~1시간 동안 실내 자전거 등으로 공복 유산소 운동을 해주면 체지방 순삭! 특히 공복 유산소는 축적된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탁월해, 살을 빼야 할 때 트레이너들이 가장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하다. 

식사 직후 침대행은 NO!

출처@iamchocobi, 게티이미지뱅크

문가비는 한 케이블 방송에서 몸매를 위해 절대 하지 않는 것 중 하나로, ”음식을 먹고 나서 곧바로 눕거나 자는 건 절대 할 수 없다. 해본 적도 없다. 배부르면 잠을 못 잔다. 먹었으면 반드시 5시간 정도 소화를 시켜야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식사 후 잠자리에 들면 몸은 휴식모드로 돌아가는데, 소화 대사량 감소와 활동 대사가 정지되며 지방 분해를 돕는 글루카곤 분비가 줄어들어 비만의 원인이 되기 때문. 또 취침 4~5시간 전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은 기본, 슬림한 몸매를 위해 잠자리에 들기 전 2시간 운동은 무슨 일이 있어도 빼먹지 않는다고.

미란다 커의 "이 식단"이면
10kg 감량 성공??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