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3중 국적 갖고 있는 이 스타

조회수 2019. 4. 30.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3중 국적을 가질 수 있다고??
출처: 전소미 인스타그램(@somsomi0309)

Mnet<프로듀스 101>을 통해 ‘아이오아이’로 데뷔했던 전소미는 무려 국적을 3개나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는 한국, 캐나다, 네덜란드의 국적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이 국적은 아버지의 캐나다 국적, 어머니의 한국 국적에 할아버지의 네덜란드 국적을 모두 받게 되어 생긴 것이다.


아직 미성년자라 국적을 선택하지 못했다는 전소미는 한 방송에서 여권도 3개이며 그중 마음에 드는 걸로 골라서 쓴다고 밝혀 웃음을 샀다. 그렇다면 이렇게 뜻밖의 국적을 가지고 있는 스타는 누가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로제

출처: 로제 인스타그램(@roses_are_rosie)

블랙핑크의 로제는 대한민국과 뉴질랜드의 복수국적을 갖고 있다. 부모님은 모두 한국인이지만, 뉴질랜드에서 태어나 호주에서 자랐다. 라디오<컬투쇼>에서는 스스로 “백 퍼센트 한국 사람”이라고 말하며 한국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한국과 뉴질랜드 모두 복수국적 허용 국가여서 평생 이중국적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이현우

출처: MBC<라디오스타>

“촤하하”하는 웃음소리만 들으면 떠오르는 가수 겸 배우 이현우는 한국계 미국인이다. 어린 시절 부모님을 따라 이민을 가서 귀화해 한국 국적이 없는 이현우는 병역의 의무가 없기 때문에 군대에 가지 않아 과거 많은 비판을 받았었다. 

박준우

출처: JTBC<냉장고를 부탁해>

지난 2012년 Olive<마스터 셰프 코리아>에서 얼굴을 알린 후 JTBC<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활약한 박준우 셰프는 한국계 벨기에인이다. 그는 19살까지 한국에서 살다가 파견 나간 아버지를 따라 벨기에로 이민을 갔으며, 이후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벨기에 국적만 가지고 있다. 이민 후 불어를 못해 영상만 보면 이해가 가능한 요리 방송을 자주 보다가 요리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마동석

출처: 영화<동네사람들>

마동석도 19세에 가족 모두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이민 초기 몇 년은 한국 국적을 유지하다 미국 국적을 취득하며 미국인이 됐다. 미국에서 살며 작은 덩치에 동양인이어서 인종차별을 당해 운동을 시작했다는 그는 이후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다가 2002년 영화<천군>오디션에 합격한 후 32세에 다시 한국에 돌아와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아유미

출처: 아유미 인스타그램(@iqaymiq)

어눌한 한국어와 귀여운 외모로 한국에서 굉장한 인기를 누렸던 슈가의 전 멤버 아유미는 사실 재일 한국인 2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일본과 한국의 이중 국적을 갖고 있었다. 그의 본명은 ‘이아유미’라고. 이후 성인이 될 때 한국 국적을 택함으로써 한국인이 되었다.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국 여권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혜민 스님이 한국인이 아니라고?
혜민 스님 국적이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 후 더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