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연부터 현아까지 패션 인싸들의 뉴트로 룩은?

조회수 2019. 3. 29. 2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빈티지 & 트렌디 룩의 선구자, 현아

출처: @hyunah_aa

패션계에서 지금 가장 핫한 키워드는 옛것의 향수와 트렌드가 더해진 뉴트로다. 이로 인해 가장 핫하게 주목받고 있는 패턴은 원색적인 컬러와 대비로 ‘할머니 옷’이 떠오르게 하는 플라워 프린트. 굿 샘플은 평소 힙한 빈티지 룩을 즐기는 현아가 선택한 플라워 후드 티셔츠. 베이식한 데님 팬츠와 매치해도 잘 어울리지만, 좀 더 트렌디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올봄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인 패니팩을 매치해볼 것.


▶현아가 선택한 플라워 후드 티셔츠는 클럿스튜디오

청청 말고 흑청 패션, 제시카

출처: @jessica.syj

캐주얼부터 빈티지까지, 다양한 무드를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데님 아이템. 특히 '청청 패션'은 가장 쉽게 레트로 룩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올봄 좀 더 스타일리시한 뉴트로 룩을 원한다면 제시카의 데님룩에 주목할 것! 영한 분위기는 살리면서 시크한 느낌까지 더할 수 있다. 힙한 무드를 살리고 싶다면? 그녀처럼 화이트 앵클부츠나 웨스턴 부츠를 더하고 칼라는 슬쩍 세워 연출하면 완벽하다.


▶제시카가 선택한 그레이 데님 재킷과 진은 캘빈클라인 진

상큼한 뉴트로 땡땡이 룩, 한혜연

출처: @hhy6588

한혜연의 유튜브 채널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조회 수를 자랑하는 ‘자라 매장 털기’ 콘텐츠. 일명 ‘뽕 뽑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꼽아 구독자들을 매장으로 이끌었던 건 일명 '땡땡이 원피스'다. 얼마 전엔 이보다 더 빅 사이즈인 폴카 도트 드레스로 또다시 팔로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 레드 컬러 드레스에 벨트백을 매치해 클래식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느낌! 특히 그녀가 선택한 이 드레스는 소매와 웨이스트 라인에 셔링 디테일이 더해져 슬림 해 보이는 효과까지 있다는 사실.


▶한혜연이 선택한 레드 폴카 도트 드레스와 벨트백은 MSGM

고급감 있는 로고 플레이, 선미

출처: @miyayeah

지난 시즌부터 꾸준히 주목받은 빅 로고 트렌드는 이번 시즌에도 유효하다는 사실. 백과 스니커즈, 스웨트 셔츠 등 스트리트와 런웨이를 점령한 빅 로고 디자인과 더불어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의상 전체를 가득 메운 브랜드만의 시그너처 패턴이다. 제시카, 고준희, 잇지의 리아 등 수많은 스타들이 홀릭한 펜디 멀티컬러 스타일 중 최고는 단연 선미. 멀티컬러 셔츠와 스커트를 매치해 마치 1940년대 뉴룩 무드의 원피스처럼 세련되고 우아하게 연출했다. 


▶선미가 선택한 멀티컬러 셔츠와 스커트는 펜디

무게중심은 백과 액세서리로, 김진경

출처: @jinkyung3_3

모델 김진경의 룩은 마치 1987년 개봉해 화제를 모은 영화 '영웅본색'의 2019년 버전으로 재탄생한 느낌! 물론 주윤발과는 달리 약간의 변주를 주었는데, 블랙 대신 올 시즌 트렌드인 베이지 트렌치코트에 레트로 풍의 와이드 데님 팬츠를 매치한 것.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백과 액세서리. 메탈릭 한 실버 백을 크로스보디 백으로 연출하고, 보잉 선글라스 대신 시크한 캐츠 아이 선글라스를 선택해 뉴트로 무드를 살린 센스!


▶김진경이 선택한 와이드 핏 라이트 데님 팬츠는 챈스챈스, 실버 체인 백은 미우미우

공식 따위 필요없어!!
세상 힙한 안아름의 뉴트로 룩은 무엇??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

Contributing editor 이윤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