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헤어부터 화보까지 이것 없으면 안된다?

조회수 2019. 1. 28. 14:0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머릿발의 한 끗차이, '텍스처' 

출처: ALLETS

프리랜서 헤어 아티스트 윤성호는 모발 본연의 내추럴함을 가장 잘 살리는 '신의 손'으로 유명하다. 비법은 볼륨부터 웨이브까지, 모발이 자라는 방향성을 파악해 이에 맞추어 스타일링 하는 것. 이를 위해 필요한 첫 번째는 모발의 부스스함을 잡아주면서 텍스처가 선명해 보일 수 있게 해주는 ‘모로칸오일 스무딩 로션’. 여기에 리퀴드 타입 에센스를 1:3 비율로 손바닥에서 섞은 뒤, 모발 겉표면에 발라주어 윤기를 살린다. 그런 다음 ‘쏘내추럴 스타일업 헤어 픽스 카라’로 앞머리 뿌리 부분을 아주 살짝 빗어 올려주면, 자연스러우면서도 결과 윤기가 살아있는 헤어 스타일링 완성!

자극 없이 웨이브 살리는 법

출처: ALLETS

‘꾸안꾸’ 웨이브의 강자, 헤어 아티스트 박희승은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는데 가장 공을 들인다. 먼저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우드 브러시로 브러싱 한 뒤, 딥 클렌징 샴푸인 ‘르네휘테르 포티샤 삼푸’로 깨끗이 샴푸할 것. 모발부터 두피까지, 유분감이 많으면 볼륨과 웨이브가 잘 살아나지 않기 때문이다. 여기에 공기의 흐름을 증대시켜 드라이 시간을 단축시켜주는‘아베다 스피드 오브 라이트™ 블로우 드라이 액셀러레이터 스프레이’를 뿌린 후, 찬 바람으로 드라이하면 고데기 발 잘 받는 최상의 헤어를 유지할 수 있다.

지금 대세, 리프 컷을 위한 잇템?

출처: ALLETS

전지현, 한예슬, 이준기, 서현진 등 트렌디한 스타일링으로 유명한 스타들의 헤어 선생님, ‘살롱하츠’ 백흥권이 추천하는 2019 스타일은 바로 윗머리의 기장을 길게 떨어뜨려 나뭇잎 모양을 연상케하는 쇼트커트인 ‘리프 컷’. 이 스타일은 목뒤로 떨어지는 라인의 길이와 모발 텍스처에 따라 분위기가 확 달라지기 때문에, 모발 전체의 볼륨과 질감을 살리는 데 집중한다. 먼저 스타일링 전,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로 거칠어진 모발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마무리한 다음, ‘메이슨 브러시’로 모발 전체의 볼륨과 헤어 질감을 살려준다고.

우아한 김성령 볼륨 헤어 비결

출처: ALLETS

배우 김성령의 우아한 헤어스타일을 책임지는 헤어 아티스트 홍지선 씨의 ‘하르앤뮤’ 숍에는 ‘미리암퀘베도 리바이탈라이징 샴푸’와 ‘시세이도프로페셔널 스테이지 웍스’가 항상 구비되어 있다. 최고의 샴푸로 꼽는 ‘미리암퀘베도 리바이탈라이징 샴푸’는 잦은 염색과 스타일링으로 손상된 모발은 물론, 탈모 케어까지 해결해주어 매일 사용중. 여기에 처음 드라이한 모발 상태를 그대로 유지시켜주는 뿌리는 왁스, ‘시세이도프로페셔널 스테이지 웍스’는 특히 남자들에게 인기. 뿌리 볼륨까지 오랜 시간 지속시킬 수 있어 촬영장 필수품이라고.

송혜교식 숏 단발, 
매일 할 수 있는 꿀팁??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

Freelance Editor 윤미

Graphic 주효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