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인생을 바꿀 연애 명언 모음

조회수 2018. 12. 31. 18:2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그냥, 지금을 즐기세요

출처: unsplash.com

“누구나 마지막 춤 상대가 되기를 원한다. 마지막 사랑이 되고 싶어 한다. 그러나 마지막이 언제 오는지 아는 사람이 누구인가. 음악이 언제 끊어질지 아무도 알 수 없다. 마지막 춤의 대상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지금의 상대와 춤을 즐기는 것이 마지막 춤을 추는 방법이다.”

by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은희경

사랑의 시작=이별의 이유

출처: unsplash.com

“이 여자는 도무지 난해하기만 하다. 그런데도 남자에게는 여자의 이 난해함이 풀 수 없는 매력이다. 그것이 왜 매력이 되고, 또 나중에는 왜 염증의 원인이 되는지에 대해선 남자도 깊이 생각해본 적이 없다. 누구라도 그렇다. 사랑은 언제나 하나의 이유로 시작되고, 단지 그 이유 때문에 사랑은 끝난다.”

by <천년의 사랑>, 양귀자

합리화하지 마세요

출처: unsplash.com

“시간을 내지 않는 것만큼 확실한 의사 표현이 없는데도, 다르게 이해하려는 수고를 해야 하는 때가 있지. 스스로 하는 거짓말에 상처받는 것도 자신, 수습해야 하는 것도 자신, 그렇게 위로하고 받는 것 역시 혼자라는 것을 깨닫는 순간, 관계는 깨진 거다.”

by <독일식 농담>

당신 마음속 그 아이와 마주하길

출처: unsplash.com

“하지만 아무리 잘 안다고 생각한 사람이라도,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일지라도 타인의 마음을 속속들이 들여다본다는 건 불가능한 얘깁니다. 그런 걸 바란다면 자기만 더 괴로워질 뿐이겠죠. 하지만 자신의 마음이라면,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분명하게 들여다보일 겁니다. 그러니까 해야 하는 일은 나 자신의 마음과 솔직하게 타협하는 것 아닐까요? 진정으로 타인을 들여다보고 싶다면 나 자신을 정면으로 응시하는 수밖에 없어요.”

by <드라이브 마이카> by 무라카미 하루키 

나의 가장 친한 친구는 ‘나’

출처: unsplash.com

“혼자여서 누군가를 불렀지만, 누군가와 있으면 자꾸 혼자가 되곤 했다. 그러니 나는 혼자여서 외로운 것이 아니라 외로워서 자꾸 혼자가 되는 것이었다. 어느 순간 누가 나를 외롭게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외롭게 한다는 걸 깨달았다. 그러니 이 외로움을 다독거려줄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나여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by <흔들리며, 흔들거리며>, 탁현민

끝날 때가 된 것뿐이에요

출처: unsplash.com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인연이 끊기는 것은 뭔가 구체적인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다. 아니, 표면적인 이유가 있었다고 해도 그것은 서로 마음이 이미 단절된 뒤에 생겨난 것, 나중에 억지로 갖다 붙인 변명 같은 게 아닐까. 마음이 이어져 있다면 인연이 끊길 만한 상황이 되었을 때 누군가는 어떻게든 회복하려 들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은 이미 인연이 끊겼기 때문이다.”

by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2019에는 나도 연애의 신 가능?▼▼▼

!!!!아래 사진 클릭하고 연애 명언 더 보러 가기!!!!!

Freelancer editor 랄라 정

*썸네일 출처는 unsplash.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