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평생 살 안찌고 싶어? DNA 다이어트

9,79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온갖 다이어트법을 다 따라 해보아도 살이 안 빠진다면? 의지 부족이 아니라 타고난 유전자의 영향일 수도? 화제의 DNA 다이어트에 관한 모든 정보와 셀프 DNA 검사 키트까지. 제대로 된 체중 감량을 시작하고 싶다면, 내 DNA에게 물어봐!

출처출처 : YouTube | 9NewsAdel

Q1. “DNA 다이어트란?”

A. 2010년 미국 스탠퍼드 대학 민디 도플러 넬슨 교수에 의해 첫 보고되었으며 개개인의 DNA에 담긴 정보를 분석한 다음 그 사람이 평생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등을 구별해 체중 감량을 돕는 개인 맞춤형 다이어트 요법. 국내에선 2015년 처음 언급되었고, 최근 DNA 자가 분석 키트가 SNS 상에서 화제가 되며 DNA 다이어트도 더불어 재이슈화됐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이 아닌 DNA 맞춤형 식단을 섭취하면 적게는 3배, 최대 5배까지 체중을 감소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내용 참고: Medical News Today)

▼ DNA 다이어트에 관한 뉴스 기사가 궁금하다면? 

Q2. “비만도 유전? 살 찌는 유전자는 따로 있다”

출처VODA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A. 다이어트를 하면 살이 잘 빠지고, 조금만 방심하면 다시 살이 잘 찐다면? 모태 지방 저장 유전자(FTO) 변이를 갖고 있어 저지방 음식 섭취와 지방을 태우는 운동이 필요한 사람. 만약 식탐이 지나치게 강하다면 식탐 억제에 도움을 주는 프로틴, 섬유질을 많이 복용해야 하는 MC4R 유전자를 가진 사람일 수 있다. 또 스트레스성 폭식이 잦다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 트립토판 등을 자주 섭취해야 하는 BDNF 유전자 변이가 있는 유형일 수도 있다고.

▼ 지방 저장 유전자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Q3. “나는 어떤 유형? 유전자 검사 과정은?”

출처Jtbc <즐거운 감량생활>

A. 비만의 원인이 무엇인 지 본인이 어떤 유전자를 가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유전자 검사가 가능한 체형 관리 전문 센터(셀앤핏, DNAGPS, 쥬비스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비용은 대체로 건강 검진 비용과 비슷한 30~40만 원 선(서비스 내용에 따라 상이)으로 생각하면 된다. 심리 상태, 건강 상태도 파악할 수 있어 건강 검진 용도로 센터를 찾는 사람도 종종 있다고. 검사는 식습관, 생활패턴 등 상세한 설문 체크 후 체액을 채취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2~3주 후 유전자 분석 내용을 메일이나 우편으로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 다이어트 유전자 검사, 더 자세한 과정이 궁금하다면?

Q4. “집에서 하는 셀프 유전자 검사?”

출처YouTube | 김나영의 nofilterTV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셀프 DNA 검사 키트도 있다. 택배로 키트를 받아보고, 전용 용기에 셀프로 추출한 유전자 샘플을 업체로 재발송 하는 시스템이다. 발송 후 약 2~3주가 지나면 메일이나 구입 사이트에서 유전자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는 오프라인 센터와 유사한 형태로 상세 확인이 가능하다. 셀프 DNA 키트는 전문 온라인 사이트(인테이크, 마이23, 제노플랜, 피타입스 등)에서 10~20만 원대로 구입 가능하며, 오프라인 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적어 가성비 꽤 괜찮다는 반응!


▼ 김나영의 셀프 유전자 키트 사용기를 보고 싶다면? 

▼▼더 많은 DNA 다이어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

Freelance Editor 윤주현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