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윤기나게 만드는 의외의 음식 5

조회수 2020. 4. 7. 23: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검은깨

출처: Pixabay

검은깨는 일반 깨보다 셀레늄, 토코페롤 등 항산화성분이 풍부해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고 피부를 윤기 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또한 검은깨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검은색이 진할수록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진한 색을 고르는 것이 더 좋다. 더욱이 검은깨는 비타민 E, 레시틴, 각종 미네랄 덕분에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피부 건조를 예방할 수 있고 아토피성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파파야

출처: Pixabay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열대과일 파파야. 파파야에 포함된 파파인이라는 효소는 각질 제거용 화장품 및 클렌징 제품에 자주 쓰이는데, 이 효소가 죽거나 병든 세포를 분해하는 작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피지 분비, 모공 수축 등에 효과적이기 때문. 또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의 함유가 높아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고 거친 피부를 윤기 있게 해준다.

케일

출처: Pixabay

‘미인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는 비타민 A, C, E를 듬뿍 함유하고 있는 케일. 이 비타민들은 모두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세포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윤기나는 피부에 필요한 마그네슘, 칼슘 또한 풍부하다. 케일은 즙이나 주스, 샐러드, 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해 즐겨먹기 좋다.

치아씨드

출처: Pixabay

치아씨드는 비타민, 미네랄, 토코페롤 등이 풍부해 피부재생과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씨앗 내에 20% 이상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데도 탁월하다고 한다. 게다가 맛이 순해 어느 음식과도 궁합이 좋다. 시리얼이나 요거트에 곁들이기 좋으며, 빵이나 쿠키 등에 섞어서 구워 섭취할 수도 있다.

아마씨

출처: Pixabay

아마씨는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나게 해 주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의 한 종류인 '알파리놀렌산’이 많이 들어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한 음식이다. 또한 아마씨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 토코페롤, 미네랄 등의 성분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피부 잡티제거와 탄력성을 유지하는데도 좋다고. 더욱이 아마씨의 젤라틴 성분은 기미, 주근깨, 특히 아토피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빈속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