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우리나라 배우 중 거지 of 거지 누구?

조회수 2019. 7. 18. 12: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배우들의 희생 정신 리스펙..★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를 소화해내야 하는 배우들은 가끔은 작품 속 상황 상 ‘거지 분장’을 면치 못할 때가 있다고 한다. 배우들은 평소 고고하고 도도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캐릭터 연기를 위해서 거지 분장을 할 때는 코미디언 능가하는 거지 분장을 소화해낸다고 한다.

과연 어떤 배우들이 어떤 작품 속 ‘거지 분장’에 도전해 실감 나는 모습을 선보여 레전드 거지 짤을 남겼을지 한번 알아보자.


성동일

출처: KBS2 <추노>

배우 성동일은 현실감 있는 연기처럼 현실감 있는 ‘거지 분장’을 소화해 내 레전드 짤로도 남기도 했다. 지난 2010년 방송된 KBS2 드라마 <추노>에 등장한 성동일은 천지호 역을 맡아 사실적인 거지 분장을 선보였다. 더러운 얼굴과 산발한 머리, 시커멓게 썩은 이까지 세세하게 표현해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반면 당시 함께 출연한 배우 민지아는 얼굴에 얼룩을 묻히긴 했지만, 웃으니 새하얀 이가 드러나 성동일과 거지 분장의 디테일이 차이가 났다. 결국 이 모습을 비교한 짤이 SNS 상으로 화제를 몰고 오기도 했다.

주진모

출처: SBS <핫이슈>

배우 주진모는 SBS 드라마 <핫이슈>에서 홈리스 노숙자 캐릭터를 연기해 거지 분장을 면치 못했다. 주진모는 과거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거지 분장에 대해 “얼마 전까지 노숙자 머리에, 덥수룩한 수염 등으로 촬영 했다가 이제 말쑥하게 있는 이 모습이 어색하다. 노숙자 분장이 더 편했다. 몸에 익을 정도로 노숙자 분장에 심혈을 기울였다”라고 말해 연기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주진모가 거지 분장을 한 모습을 본 상대배우 한예슬은 “처음에 외국인인 줄 알았다”라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이경-안소희

출처: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 2>

지난 5월 종영한 JTBC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 2>을 통해 배우 이이경과 안소희는 무려 거지 분장 배틀을 선보였다. 각각 이준기와 김정은 역을 맡은 두 사람은 극중 거지 배역을 위해 완벽한 메소드 연기를 펼쳐 시청자들의 웃음을 샀다.


배우 이이경과 안소희는 각각 더러운 얼굴과 주워 입은 듯한 의상, 산발된 머리로 거지로 완벽 분했다. ‘꽃거지’ 비주얼로 분한 모습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하기도.


변우민

출처: MBC <라디오 스타>

배우 변우민은 역대급 막장 드라마로 손꼽히는 SBS <아내의 유혹> 출연 당시 정교빈 역할을 맡아 처량한 거지 꼴을 하고 길거리를 배회하는 장면을 연기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거지짤’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이후 변우민은 해당 거지 분장 장면으로 광고 대상까지 받았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과거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변우민은 “’집 나가면 개고생이다’라는 카피의 광고에 인용이 됐었는데 이 광고가 대상을 받았다”라고 남다른 일화까지 공개한 바 있다.

박신양

출처: SBS <쩐의 전쟁>

‘전설의 거지 짤’로도 불리는 배우 박신양의 거지 분장. 이는 2007년 작품인 SBS 드라마 <쩐의 전쟁>에서 극 중 박신양은 아버지의 빚에 떠밀려 사채업자가 된 금나라를 연기했고, 빚더미에 앉아 쫓겨났을 당시 신문지를 뒤집어 쓰고 길바닥에서 잠을 자며, 쓰레기 통을 뒤져 끼니를 해결하고 부러진 오토바이 사이드 미러를 거울로 삼았다. 박신양은 평소 젠틀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과감히 벗어 던지고 꼬질꼬질한 노숙자로 완벽 분해 시청자들의 호평을 하기도 했다.

손현주

출처: MBC <MBC 베스트 극장>

유난히 ‘거지 분장’이 잘 어울리는 배우 중 하나인 손현주. 손현주의 거지 분장은 벌써 15년이 지났지만 우리에게 익숙하다. 그는 지난 2004년 MBC 에서 거지 분장을 선보였다. 당시 손현주의 거지 분장은 실감나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번에 끌기 충분했으며, 이에 아직까지도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에서 짤로 사용되고 있다.

출처: tvN <TAXI>

과거 tvN 예능 프로그램 에 출연했던 손현주는 자신의 거지 분장에 대해 “거지 아니고 운명철학자예요. 책을 주고 있잖아요”라고 밝혀 주위 사람들의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어 “저 분장은 제가 한 겁니다. 신문지를 태운 물로 베이스를 바르고 마른 다음에 한번 더 바르면 저 정도 나온다”라고 밝히며 ‘거지 분장’ 팁을 공개했다. 

생활 연기 달인 성동일
실제 개딸 성빈 근황은?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