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신경 안정에 도움이 되는 뜻밖의 음식 5

조회수 2020. 4. 12. 14: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두릅

출처: SBS '좋은 아침'

두릅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불안, 초조감을 덜어준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비타민 C 또한 풍부해 몸에 활력을 주고 춘곤증 해소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평소 정신적 긴장이 지속된다면 두릅을 먹어보자. 머리가 맑아지고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두릅은 튀겨 먹거나 나물로 무쳐 먹는 등 활용도가 좋아 즐겨먹을 수 있다.

상추

출처: Pixabay

상추는 불안감 해소 및 불면증 개선에 탁월한 음식이다. 상추에는 락투신이라는 항스트레스 성분과 진정효과가 있는 락투카리움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들이 신경안정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상추는 돼지고기와 오리고기와도 궁합이 좋은데, 이 고기들에는 신경세포 조절을 돕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기 때문. 항시 긴장 상태이거나 잠을 잘 못 자는 사람이라면 상추에 돼지고기나 오리고기를 싸 먹어보자.

마카 뿌리

출처: TV CHOSUN '천기누설'

마카 뿌리는 우리가 평소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은 아니지만 건강식품 전문점에서 가루 형태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 마카 뿌리는 천연 산화방지제, 미네랄, 비타민의 보고로 신체 기능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마카 뿌리에는 불안 증상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마그네슘 및 철분과 같은 파이토뉴트리언트가 여느 과일이나 야채보다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렌즈콩

출처: Pixabay

렌즈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신경계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렌즈콩에 함유된 비타민 B 복합군이 신경 결합 상태를 개선시켜 활성산소로 인해 파괴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렌즈콩에 함유된 칼슘도 흥분된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가 축적되면 칼슘 배출량이 많아지므로 이때 렌즈콩을 챙겨 먹으면 도움이 된다.

출처: Pixabay

‘바다의 우유’라 불릴 정도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굴. 굴은 신경 안정에도 보약이라는데. 굴에는 뇌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무엇보다 어린이들의 정서적인 건강에 탁월하다. 굴의 칼슘 함량은 우유보다도 많으며 더욱이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인이 함유되어 있어 다른 식품보다 칼슘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장수하기 위해 꼭 먹어야 하는
의외의 식품 5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