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뜻밖의 음식 5

조회수 2020. 4. 25. 11: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파인애플

출처: Pixabay

파인애플은 스트레스성 두통에 효과적인 과일이다. 파인애플에 풍부한 구연산 성분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피로회복에도 탁월하기 때문. 또한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브로멜린 성분은 오랜 시간 천연 통증제로 사용되어 왔을 정도로 염증을 완화시키고 두통을 가라앉히는데 좋다. 따라서 피로가 쌓였거나 두통이 있을 때는 파인애플을 샐러드와 함께 적당량 섭취해보자.

오이

출처: Pixabay

전체의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오이 또한 두통 완화에 좋은 음식이다. 오이에 들어있는 충분한 수분과 다양한 영양소가 두통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오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군은 열을 내리게 해주며 긴장형 두통에도 탁월하다. 이 오이를 두통에 효과적인 과일인 사과와 함께 갈아 마시는 것도 두통을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다.

파뿌리

출처: Pixabay

파뿌리는 감기로 인한 두통에 좋다. 파뿌리를 달여 마시면 몸에서 땀을 내고 차가운 기운을 배출시켜 감기로 인한 발열이나 두통을 개선해주기 때문. 또한 파뿌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알리신은 혈액순환을 돕고 당질의 분해를 촉진시켜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효과적이다. 감기 초기의 두통이 있다면 대추나 생강과 함께 파뿌리를 차로 우려먹어보자. 두통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다.

박하

출처: Pixabay

머리를 맑게 해주는 성분이 있는 박하. 박하는 위장관의 경련을 감소시킴으로써 두통 및 신경통을 완화시켜주는 식품이다. 몸에 열이 오르면서 두통이 느껴질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되며, 머리가 지끈거리거나 흔들거린다고 느낄 때도 좋다. 두통이 있을 때 박하를 차로 달여 먹어보자. 박하의 멘톨 성분이 맥박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줄 것이다.

영지버섯

출처: Pixabay

비타민 B2가 풍부해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버섯. 버섯 중에서도 영지버섯이 두통에 탁월하다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꾸준히 영지버섯을 섭취할 경우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두통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다. 뿐만 아니라 영지버섯은 통증 완화와 신진대사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다만 영지버섯을 과하게 섭취했을 때는 두통이 되려 생길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나쁜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의외의 음식 5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