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겨울에 하면 기분이 조크든요 겨울철 운동법 5

조회수 2020. 11. 17.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갑자기 낮아진 온도로 온몸이 한껏 움츠러드는 겨울철. 뻣뻣하게 굳은 몸을 풀어줄 겨울철 운동을 소개한다. 저강도부터 고강도 운동까지 겨울철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운동법을 알아보자.

출처: pixabay
체온을 올려줄 가벼운 스트레칭

체온을 올려줄 가벼운 스트레칭

겨울에는 낮은 기온으로 인해 전신의 근육과 인대가 수축 상태를 유지한다. 이때 가벼운 스트레칭은 근육과 인대 이완과 체온 상승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 몸 상태로 만들고, 부상을 예방해 준다. 스트레칭 동작으로는 양팔을 벌린 채 한 쪽 다리를 앞으로 내밀며 가슴을 활짝 펴주거나, 바르게 서서 한쪽 다리를 앞으로 굽혀 무릎을 살짝 눌러주는 동작을 추천한다.

출처: pixabay
계단 오르기

계단 오르기

실내에서 실시하기 좋은 운동으로는 계단 오르기를 빼놓을 수 없다. 모델 한혜진이 한 방송에서 최고의 운동법으로 추천하기도 했던 계단 오르기는 장소만 잘 선택한다면 코로나19 시대에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운동법이기도 하다. 계단을 오르게 되면 평지를 걸을 때보다 심장이 더 빠르게 뛰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호흡수가 증가하여 심폐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하루 30분 이내 3주 이상 꾸준히 실시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출처: pixabay
실내 클라이밍

실내 클라이밍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브한 운동을 찾는다면 실내 클라이밍을 추천한다. 탁월한 전신 운동인 클라이밍은 섬세한 근육을 키울 수 있으며, 몸의 유연성과 밸런스를 잡아주기에도 적합한 운동이다. 맨손으로 인공 암벽을 오르다 보면 성취감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최근에는 퇴근 후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실내 클라이밍을 즐기는 직장인들이 많이 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출처: pixabay
스키

스키

하얀 눈 위에서 칼 바람을 가르며 스피드를 즐기는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 스키는 하체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해 주며, 균형감각 발달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재미만큼이나 부상의 위험도 많다는 사실. 타기 전 준비 운동은 필수! 반드시 본인의 실력에 맞는 슬로프를 선택해야 하며, 헬멧, 선글라스, 무릎 보호대 등 안전 장비를 제대로 갖추어야 한다. 또한 넘어질 때 손목을 짚는 대신 최대한 엉덩이 쪽으로 넘어져 큰 부상을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을 잊지 말자.

출처: pixabay
인터벌 트레이닝

인터벌 트레이닝

추운 날씨, 만사가 다 귀찮다면 단시간에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인터벌 트레이닝을 추천한다. 원래는 육상 선수나 수영선수들이 하던 트레이닝 법으로, 높은 강도의 운동과 낮은 강도의 운동을 반복하는 훈련 방법이다. 예를 들어 빠르게 달리기(30초-1분 내외) + 적당히 달리기(1-2분 내외)의 세트를 반복해 주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휴식기의 산소 섭취량이 운동 시보다 더 높은 수준을 유지하게되어 휴식 중에도 운동 중인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지구력 향상과 단기간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Contributing editor 박이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