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수능 점수로 대학 합격한 연예계 브레인

조회수 2020. 1. 1. 1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임시완

출처: tvN '명단공개'

부산 출신인 임시완은 수능 점수만으로 부산대학교 기계공학과에 진학했다. 입시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기계공학과는 부산대 안에서도 ‘입결’이 높은 학과로서 전 영역의 수능 성적이 평균 2등급 안에 있어야 진학 가능한 학과라고 전해진다. 임시완 수능 점수 500점 만점 중 450점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그는 전교 회장 역임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따로 모집한 과학 영재반에 들기도 한 모범생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는 아쉽게도 연예활동으로 인해 부산대 기계공학과에서 자퇴한 상태이다.

고주원

출처: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대학 시절 '서강대 원빈'으로 불렸다는 고주원은 난해한 사극 드라마 대본도 짧은 시간에 완벽하게 암기하는 등 뛰어난 암기력의 '뇌섹남'으로 알려져 있다. 고주원은 수능 성적 상위 1%에 속해 서강대학교 경제학과에 입학했으며, 졸업 후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을 다닌 바 있다. 그는 과거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공부 비법을 전수하기도 했다. 당시 400점 만점에 380점 후반을 기록했다는 고주원은 “참고서와 문제지도 봤지만 일단 노트 필기를 굉장히 잘했다. 색깔별로 꼼꼼하게 필기를 했다. 친구들이 내 노트를 빌려 갔다”라고 말했다. 또한 공부 비법으로 "교과서 위주로 공부했다"라고 덧붙였다.

덕원

출처: tvN '문제적 남자'

과거 tvN '문제적 남자'에서는 마지막 문턱을 넘지 못한 비운의 천재가 등장했다. 수능에서 단 한문제를 틀려 398점, '도전 골든벨'에서도 한 문제를 풀지 못해 종을 치지 못한 고교생, '1대100'에서도 최후의 도전자였으나 마지막 한문제를 틀린 안타까운 사연의 특급 브레인 게스트는 '브로콜리 너마저'의 싱어송라이터 덕원이었다. 그는 모두 수를 맞은 고3 성적표를 공개하며 “그냥 잘하고 싶었다. ‘내가 이걸 왜 못풀지?’ ‘잘풀고 싶다’라는 순수한 욕망이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송중기

출처: SBS '좋은 아침'

수능 400점 만점 중 380점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배우 송중기는 45:1의 경쟁률을 뚫고 성균관대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과거 방송에서 공개된 송중기의 고등학교 성적표는 온통 '수'로 가득했다. 공개된 성적표에 적힌 과목별 석차를 보면, 200명 재학생 중 1등급(상위 4%)에 해당하는 석차인 8등 안에 든 과목도 많아 학창시절 그의 성적이 우수했음을 알 수 있다.

한가인

출처: SBS '한밤의 TV연예'

한가인은 고등학생 때 KBS2 ‘도전 골든벨’에 출연해 34단계까지 통과하는 실력을 보인 바 있다. 고등학교 재학 시절 전교 5등의 성적을 기록했으며 원래 꿈은 의사였으나 수능시험에서 한 과목 답을 밀려 써 의대에 가지 못했다고. 의대에는 가지 못했지만 수능 점수 400점 만점에 384점으로 입학 당시 ‘문턱’이 높기로 유명했던 학과인 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과에 입학한다.

"아이돌이 굴착기 자격증을?"
특이한 이력 가진 스타 BEST 7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