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프로듀스 101> 출신 스타들 근황

전소미부터 강다니엘까지!

9,38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Mnet에서 방영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은 2016년부터 해마다 제작되면서 숱한 화제를 낳았다. 직접적인 투표를 통해 아이돌을 뽑는다는 콘셉트로 ‘국민 프로듀서’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으며, ‘PICK ME’와 ‘나야 나’ 노래 역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또한 세 번째 아이돌 그룹인 아이즈원 역시 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아시아를 누비고 있는 중이다. 현재는 ‘프로듀스X101’이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가요계에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미친 ‘프로듀스 101’이 낳은 화제의 인물들은 지금 무엇을 하며 지내는 중일지 한번 알아보자.

전소미 

출처전소미 인스타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 1’의 히로인 전소민은 프로그램 방영 당시 어린 나이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통통 튀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아 시즌 전체의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후 걸그룹 I.O.I로 데뷔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원래의 소속사인 JYP 엔터테인먼트로 돌아갔다. 하지만 전소미는 지난해 8월, JYP 엔터테인먼트와 계약 해지를 하였으며, YG 엔터테인먼트 산하 더블랙레이블로 이적하게 되었다. 그 결과 현재 전소미는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청하 

출처청하 인스타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 1’에 출연해 최종 순위 4위로 걸그룹 I.O.I에 합류했던 청하는 무대 위에서는 카리스마 넘치게, 무대 밖에선 ‘순둥이’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았다. I.O.I 계약 만료 후에는 솔로 가수로 데뷔하여 ‘롤러코스터’, ‘벌써 12시’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면서 국내에서 손꼽히는 여자 솔로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더불어 ‘프로듀스 101’에 참여했던 출연자들 중, 가장 안정적으로 가요계에 안착했다는 평을 받기도 한다.

강다니엘


출처강다니엘 인스타그램

강다니엘은 지난 2017년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해 특유의 해맑은 얼굴과 그와 대비되는 뛰어난 피지컬, 그리고 진지하게 연습에 임하는 모습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을 받았다. 그 결과 최종 순위 1위로 보이그룹 워너원의 멤버로 데뷔해 큰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소속사인 LM 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문제로 법적 분쟁을 일으켜 대중을 놀라게 했다. 이에 현재 강다니엘은 일체의 연예 활동을 접은 상태다. 

최유정

출처위키미키 공식 인스타그램

앳된 외모와는 달리 넘치는 끼의 소유자 최유정은 춤이면 춤, 보컬이면 보컬, 랩이면 랩. 소화 못하는 게 없는 만능 캐릭터로 활약한 바 있다. 최유정은 I.O.I 활동 종류 후 함께 데뷔했던 같은 소속사의 김도연과 함께 판타지오로 돌아가, 걸그룹 ‘위키미키’로 새롭게 데뷔했다. 위키미키는 2017년 데뷔 후, 세 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옹성우

출처옹성우 인스타그램

빼어난 외모로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던 옹성우는 시즌 내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결국 보이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워너원 활동 종료 이후에는 원래 소속사였던 판타지오로 돌아가, 현재는 연중 방영 예정인 JTBC 청춘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의 주연 최준우 역할을 맡아 배우 김향기와 호흡을 맞추고 있다.

임나영

출처프리스틴 공식 인스타그램

임나영은 ‘프로듀스 101 시즌 1’ 출연 당시,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포커페이스로 ‘스톤 나영’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이 같은 모습으로 걸그룹 I.O.I 활동 당시, 리더로 활약하기도 했다. 


이후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로 돌아간 임나영은 ‘프리스틴’으로 데뷔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나, 작년 5월 유닛 그룹인 프리스틴V 활동을 마지막으로 1년 넘게 아무런 컴백 소식이 들리지 않아 팬들을 애태우게 만들고 있는 상황이다. 

JR(김종현)


출처JR 인스타그램

성실하고 남을 먼저 챙길 줄 아는 따뜻함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김종현은 중간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그래서 데뷔가 유력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결국 데뷔조 합류에는 실패하고 만다.


하지만 이 계기가 전화위복 되어, 원래의 그룹인 뉴이스트로 돌아가 유닛 뉴이스트W로 활동하면서 이전과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인기를 누리게 됐다. 현재 원래의 활동명인 JR로 팬들과 만나고 있는 그는 얼마 전 가수들에게 ‘꿈의 무대’로 불리는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이래 처음으로 뉴이스트 단독 콘서트 무대에 오른 바 있다.

<프로듀스>시즌1~3에는 
평행이론이 존재한다?
▼▼▼▼▼

'프로듀스 X'에도?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