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간헐적 단식'으로 몸매 관리 성공한 스타들

"굶는 게 제일 쉬웠어요"

597,3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간헐적 단식’이 재조명돼 5년 만에 다시금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간헐적 단식’이란 말 그대로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단식을 반복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간헐적 단식’이 ‘핫보디’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 중 하나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렇게 ‘간헐적 단식’을 몸소 실천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스타들은 누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지민


출처지민 인스타그램

최근 종잇장 같은 몸매를 공개해 큰 화제를 몰고 온 AOA의 멤버 지민. 지민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몸무게 40kg 대를 유지하는 비결은 1일 1식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지민은 “먹는 걸 정말 좋아하지만 걸그룹이라 다이어트는 어쩔 수 없이 한다.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는다”라면서, “1일 1 식을 하는데 고칼로리 음식을 먹고도 3주 만에 6kg을 빼기도 했다”라고 털어놨다.

한고은

출처JTBC ‘냉장고를 부탁해

간헐적 단식으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대표적 연예인은 배우 한고은이다. 데뷔 이후 완벽한 S라인을 자랑해온 한고은은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하루 한 끼를 먹으며 습관적으로 식이요법을 한다. 간헐적 단식으로 일주일에 24~36시간을 먹지 않고 액체만 섭취한다”라고 비법을 소개한 바 있다.

홍진영


출처홍진영 인스타그램

트로트 가수 홍진영도 군살 없는 워너비 몸매를 소유하고 있다. 그녀 역시 몸매 비결로 간헐적 단식의 방법 중 하나인 ‘1일 1식’법으로 4~5kg를 감량해 이를 예찬한 바 있다. 홍진영은 과거 여러 프로그램에서 “하루에 한 번,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는다”라며 비법을 공개했다. 다만 상당한 음식 섭취 양에도 불구하고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데에는 자신의 엄청난 활동량이 병행되었기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완선


출처MBC ‘댄싱 위드 더 스타3’

가수 김완선은 간헐적 단식으로 20대부터 50대인 지금까지 한결같은 44사이즈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소식을 한다는 김완선은 “하루에 7시간씩 춤 연습을 하다 보니 의도치 않게 간헐적 단식이 자연스럽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완선은 “남들보다 많이 먹으면 살찌는 게 당연하다”라고 말하며 본인의 몸매는 타고난 체질보다는 철저한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신혜선


출처신혜선 인스타그램

배우 신혜선도 운동 대신 식생활 조절로 몸매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면 시간을 빼고도 하루 13~15시간 빈속으로 지내는 것이 지금 체형을 유지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172cm라는 상당한 신장을 소유하고 있는 신혜선은 요요현상으로 전보다 체격이 더 커질 수 있다는 두려움에 운동을 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는 “살도 좀 빼고 싶다. 아무래도 키가 좀 있는 편이라 생각보다 몸무게의 숫자가 커지더라. 그래서 40kg 대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라고 솔직하게 말한 바 있다.

김상중


출처SBS ‘폼나게 먹자’

“그런데 말입니다~” 목소리가 매력적인 배우 김상중도 1일 1식으로 피나는 자기 관리를 실천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과거 SBS 예능 프로그램 ‘폼 나게 먹자’에 출연한 김상중은 “저는 배가 안 고프면 안 먹는다”면서 “거의 하루에 한 끼만 먹는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김상중은 해당 프로그램 촬영 1일차에 바나나 한 개. 2일차에는 메밀국수와 만두 한 개를 먹었고, 3일차에는 ‘전날 먹었던 게 과했다’고 말하며 커피 한 잔만 마셔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준호


출처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

가수 겸 연기자로 활동 중인 준호도 작품을 캐릭터를 위해 간헐적 단식으로 총 7kg을 감량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끈 바 있다. 과거 JTBC 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의 ‘강두’역을 맡은 준호는 한 인터뷰에서 “강두 캐릭터가 잡부로써 일을 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몸을 말려서 태만 보여주려 일부러 1일 1 식을 하며 살을 뺐다”라며 체계적인 방법으로 다이어트했음을 공개했다.

가인

출처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도 급하게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을 실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인은 과거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 출연을 위해 1일 1 식을 했다고 밝혔다.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뮤비 촬영 일주일 전에 연락을 받았는데 내 앨범을 준비할 때보다 더 긴장했다. 노출 있는 의상을 입어야 했기 때문에 일주일은 너무 짧아 1일 1 식을 하게 됐다”라고 고백했다.

간헐적 단식으로 
2달에 30kg 감량했다고?
▼▼▼▼▼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 성공한 스타들 더보기!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