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예명’ 찰떡같이 짓는다는 엔터테인먼트

이곳이 '작명 맛집' 인가요?

31,4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차은우는 어떻게 이름도 차은우야?”

마치 드라마 주인공처럼 이름까지 멋진 스타들. 사실 그중엔 많은 이들이 예명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뛰어난 비주얼과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예명으로 감탄을 자아낸 이들이 있다.


바로 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들. 본명이 떠오르지도 않을뿐더러, 오히려 어색해져 버릴 정도로 예명을 잘 지은 판타지오 소속 혹은 출신 스타들을 모아봤다. 

차은우 

출처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비주얼은 물론 이름까지 순정만화 속 남자 주인공 같은 ‘얼굴 천재’ 차은우. 찰떡같이 들어맞는 이름 때문에 이를 본명이라고 알고 있는 이들이 많지만, 사실 차은우의 본명은 이동민이다.


차은우는 지난 2015년 판타지오가 제작한 웹드라마 ‘투 비 컨티뉴드’에서 차은우 배역을 맡으며 이를 예명으로 쓰게 됐다.

서강준


출처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태어날 때부터 ‘서강준’이었을 것 같은 그의 본명은 이승환이다. 서강준의 본명 이승환은 이미 유명한 가수의 이름과 겹치는 바람에 당시 소속사 선배였던 하정우 매니저의 이름을 예명으로 쓰게 됐다고. 

하정우 

출처영화 ‘PMC: 더 벙커’ 스틸컷

예명이 본명처럼 찰떡같은 하정우의 실제 이름은 김성훈이다. 하정우는 현재 소속사를 옮겼지만, 과거 판타지오 소속사에 들어가며 아버지의 후광 없이 연기하고자 예명을 선택했다.


당시 같은 소속사였던 김성수가 받았다가 쓰지 않은 예명을 그의 아버지 김용건이 택했다고 알려졌다. 

공명

출처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서강준과 함께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에 소속된 공명의 이름도 그의 부드럽고 순한 이미지와 잘 맞는다.


하지만 이도 그의 예명으로 실제 본명은 김동현. 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의 부사장이 지혜롭고 현명하게 일을 해나가라는 의미에서 제갈공명에서 따온 ‘공명’이라는 예명을 지어줬다고 한다. 

강태오

출처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서프라이즈 소속 배우 강태오도 부드러우면서 강인한 이미지와 딱 어울리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사실 그의 본명은 김윤환이다.

차인하


출처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판타지오 소속 배우 차인하 역시 훈훈하고 귀여운 이미지와 딱 어울리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의 본명은 이재호로, 그의 예명은 소속사 투표로 정해졌다고 한다. 사람과 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같은 이름, 다른 느낌!
완전 딴 판인 동명이인 스타들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