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몸 잘 붓는 사람에게 좋은 의외의 음식 5

71,4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거트

출처Pixabay

소화기 건강에 이로운 생균제가 풍부한 요거트. 자주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오른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틈틈이 요거트를 섭취해줄 것. 활발한 유산균의 활동이 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소화를 촉진하고 건강한 장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한 딸기나 블루베리를 곁들이면 소화기관에 있는 불필요한 물을 끌어들여 부기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생강

출처Pixabay

생강은 가장 오래된 약초 중 하나로 소화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식품이다.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진제롤은 가스 배출, 혈액 순환 개선, 복통 치료에 효과적이다. 따라서 가스가 차고 자주 붓는다면 생강을 달여 마시는 게 도움이 된다. 생강차는 식전이나 식후 상관없이 언제 마셔도 괜찮다.

늙은 호박

출처Pixabay

늙은 호박을 한약재나 옥수수 수염과 함께 달이면 붓기 제거에 효과적인데. 늙은 호박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로틴, 비타민 C, 칼륨 등의 성분들이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해서 부종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으며,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출산 후 산모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아보카도

출처Pixabay

붓기 빼기에 좋은 과일로는 아보카도가 있다. 염분을 많이 섭취할 경우 체내에는 나트륨이 높아지고, 이는 혈압을 높임으로써 부종, 고혈압을 야기한다. 이런 나트륨을 배출하는 영양소가 바로 칼륨인데, 아보카도는 칼륨이 많기로 잘 알려져 있는 바나나보다 더 많은 양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높은 칼륨의 함량을 자랑하는 아보카도는 붓기를 빼는데 즉각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율무

출처TV CHOSUN '엄지의 제왕'

율무는 신장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소화기를 튼튼하게 하고 붓기를 빼는데 효능이 있는 약용작물이다. 율무는 수분이 몸에서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도와 이뇨작용을 촉진시킨다. 이는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돕고 결과적으로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이다. 다만 평소에 몸이 차거나 임신 중이라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비만을 부르는 나쁜 식습관 5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