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미세먼지 심할 때 먹기 딱 좋은 홍차

미세먼지로 목이 칼칼하다면?

1,1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홍차와 우유의 환상 궁합 밀크티, 외국에서 이를 접한 사람이 많아지면서 국내의 인기도 높아졌다고 합니다. 게다가 홍차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밀크티까지 주목받았다네요. 알렛츠가 3대 홍차부터 쉽게 접할 수 있는 편의점 밀크티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홍차란 무엇인가?

출처ALLETS

전 세계 차 소비량의 75%나 차지하는 줄은 몰랐네요! 이토록 인기가 높은 홍차 중에서 손꼽히는 홍차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세계 3대 홍차

출처ALLETS

스리랑카의 우바

스리랑카는 '스리랑카 티보드'라는 정부 기관을 둘 정도로 홍차 산업을 중요시한다. 스리랑카 남동부 우바 고산지대에서 생산되는 우바는 홍차를 대표하는 진한 맛과 투명하고 밝은 홍색이 특징. 향은 달콤하고 풍부한 편이다.


인도의 다르질링 

인도 히말라야 산맥에 위치한 다르질링 지역에서 생산되는 홍차. 이 지역에 일년 내내 피어 오르는 안개가 홍차의 품질 향상을 돕는다. '홍차의 샴페인'이라는 별명을 가진 다르질링은 발효 정도가 심하지 않아 가볍고 섬세한 맛을 자랑한다.


중국의 기문 

중국 안후이성의 작은 도시 기문에서 생산되는 홍차. 중국이 국빈을 대접할 때 내놓기도 하는 차로, 맛이 부드럽고 은은하다. 프랑스 와인에 빗대 '동양의 브르고뉴'라고 불릴 정도로 향이 뛰어나며 다른 홍차에 비해 향이 강하고 오래 간다. 훈제 향이 특징.


이번에는 홍차를 음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 밀크티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밀크티도 여러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세 가지를 소개할게요.


밀크티의 종류

출처ALLETS

영국식 밀크티

진하게 우려낸 홍차에 우유를 약간 부어 마시거나 우유에 우린 홍차를 부어서 마시는 방법. 과거 영국에서는 홍차가 먼저냐, 우유가 먼저냐를 놓고 열띤 논쟁을 벌인 적도 있다.


로열 밀크티 

일본인들이 스리랑카식 밀크티를 변형한 것. 진하게 우린 홍차와 우유를 함께 끓여서 완성한다. 홍차와 우유의 비율이 1:1에 가까울 정도로 우유가 많이 들어가는 게 특징.


인도식 밀크티 

밀크팬 혹은 작은 냄비에 찻잎과 우유를 같이 넣고 끓이는데 여기에 시나몬 등 향신료를 함께 넣는다. 인도인들은 이를 마살라 차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향신료에서 우러나온 자극적이고 강한 향과 달콤한 맛이 특징.


밀크티의 종류를 알아보니 갑자기 밀크티가 확 끌리지 않아요? 그러나 당장 밀크티를 만들어 마실 수도 없고... 그래서 간편하면서도 맛이 좋은! 편의점 밀크티를 준비했답니다.


편의점 밀크티

출처세븐일레븐, 코카-콜라, CU

1. 세븐일레븐X공차 '타로밀크티 / 블랙밀크티'

세븐일레븐이 밀크티 전문점 공차코리아와 손잡고 국내 공차 매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가지 맛을 출시했다. 마셔본 결과 공차 매장에서 맛본 것과 흡사하니 늦은 밤이나 새벽에 공차가 생각난다면 세븐일레븐으로! 


2. 코카-콜라 '태양의 홍차 화원 로얄 밀크티 / 로얄 밀크티 벚꽃향' 

코카-콜라에서 점차 커지고 있는 밀크티 시장을 의식해 내놓은 제품. 우바산 찻잎을 직접 우리고 우유를 더해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한 '로얄 밀크티'와 꽃향기를 첨가한 '로얄 밀크티 벚꽃향' 두 가지가 있다. 


3. CU 'GET 밀크티 / 타로티'  

CU가 2016년 1분기 밀크티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나 오른 것을 감안해 만든 자체 상품. 가공된 홍차 추출 분말이 아닌 찻잎을 직접 추출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출처동서식품, 롯데칠성음료, 현대백화점

4. 스타벅스 '블랙티'

스타벅스 RTD(즉석 음료)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후 동서식품에서 선보인 제품으로, 스타벅스가 엄선한 홍차를 블렌딩했다. 신기하게도 빨대로 마시면 맛이 더 진하고 달콤하니 참고할 것. 


5. 농후계 '밀크티 / 그린 밀크티 / 라떼 / 만델링' 

대만 비피도사 제품으로 국내에는 4가지 맛이 출시됐다. 용기가 화장품과 비슷해 일명 '화장품통 밀크티'로 불린다. GS25가 2015년 8월에 출시한 후 불과 두 달 사이 12만 병 이상 판매된 제품. 


6. 립톤 '밀크티' 

영국 브랜드 립톤의 차 전문가들이 선별한 고급 홍차의 향이 깊고 풍부하다. 영국의 국기를 형상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오리지널 이미지를 강조했다. '맛있다'와 '싱겁다'로 호불호가 나뉘는 편. 

밀크티를 즐기는 팁 하나, 가볍고 산뜻한 맛의 밀크티에 다과를 곁들이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답니다.

▼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
마시기 좋은 음료가 궁금해?
아래 사진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