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상 키를 줄일 수밖에 없었던 이유

조회수 2019. 8. 19.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장신 스타들은 누구?

남들은 늘리기 바쁜데 반대로 줄였다고? 연예인들의 공식 프로필은 어디까지나 공식 프로필일 뿐이다. 개인의 사정에 따라 조금씩 수정하기 때문. 오히려 너무 큰 키 때문에 배역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 실제 신체 사이즈보다 줄여서 말할 수밖에 없었던 스타들은 누가 있을지 함께 살펴보자.

윤균상

출처: MBC <오빠생각>
출처: 윤균상 인스타그램

시원시원한 기럭지로 주목받고 있는 모델 출신 배우 윤균상은 한때 프로필상에 187cm라고 기재되어 있었다. 그러나 다른 배우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되며 실제 신체 사이즈에 대한 수많은 의혹을 낳게 되자 윤균상은 “실제로 190cm가 넘는다”라며 일명 ‘키밍아웃’을 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미 중학교 졸업할 때 키가 183cm였으며 제대 이후로도 약 3cm 가량이 컸다고. 한편 윤균상은 “큰 키 때문에 상대 배우와 애정 신을 찍을 때 힘들다”라고 장신의 고충을 밝히기도 했다.

이다희

출처: KBS2 <해피투게더 시즌3>
출처: 이다희 인스타그램

걸크러쉬와 멍뭉미를 동시에 뽐내며 수많은 여성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이다희, 그는 지난 2002년 슈퍼모델로 데뷔했다. 당시 프로필상에는 174cm라고 적혀 있었으나 실제 키는 176cm라고 하는데...! 과거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한 이다희는 “데뷔 초 나를 잘 안 써줬다. 키가 너무 커서 남자 배우랑 안 어울린다고 하더라”라며 “큰 키 때문에 상대 배우를 고르기가 힘들고, 조금만 살이 쪄도 등치가 있어 보여 1년 365일 내내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라고 밝혀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소이현

출처: MBC <섹션TV 연예통신>
출처: 소이현 인스타그램
두 아이의 엄마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늘씬한 몸매를 지니고 있는 소이현, 그는 과거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 ‘다시 쓰는 소이현의 프로필’을 통해 실제 신체 사이즈를 밝힌 바 있다. 당시 소이현은 169cm, 49kg으로 적혀 있는 부분을 각각 170cm, 50kg로 수정하며 “드라마를 찍을 때 170cm라고 하면 상대 배우에게 부담을 줄 수 있어 살짝 줄였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일부러 줄이기도 하는구나”, “생각보다 크네”, “몸매 부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철우

출처: MBC every1 <비디오스타>
출처: 이철우 인스타그램

모델이 키를 줄여서 말하는 이유는? 바로 비율을 더 좋아 보이게 하기 위함이다. 보통 오디션에 참가한 모델들은 자신의 키가 187cm~188cm라고 주장하지만, 막상 다 같이 서보면 실제 높낮이는 천차만별이라고 하는데...! 과거 MBC every1 <비디오스타> ‘기럭지 특집’에 출연한 모델 이철우는 신체 사이즈에 대한 의심을 받자 “프로필상에 189cm라고 적혀 있고, 실제로는 188.7cm이다”라고 주장했지만, 키를 재어보니 192cm로 측정되어 출연진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 꼬꼬마 아니었어? ▼
반전 장신 스타들 모음.zip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