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만 쓰냐? 냥이도 쓴다! 만찢냥의 모자 아이템

조회수 2018. 10. 1. 15: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패셔니스타 냥이가 선택한 가을 모자가 궁금하다면?
출처: ALLETS

MATERIALS주재료는 헤링본 원단과 홑겹 원단이에요. 원단은 동대문종합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소, 중형 고양이라면 한 마 분량으로 충분해요.


1 종이 & 마커 2 헤링본 원단 3 홑겹 원단 4 폼폼 5 스웨이드 끈 6 가위

출처: ALLETS

STEP 1 종이 본 만들기우선 가로세로 10cm 정도의 종이를 반으로 접어요. 넓적한 부채꼴 모양을 그린 뒤, 모양을 따라 가위로 자르고 종이를 펴면 본 완성!

출처: ALLETS

STEP 2 겉감 패턴 만들기원단에 종이 본을 대고 가위로 잘라주세요. 이때 종이 본에서 0.5cm 정도 바깥으로 자르세요. 같은 방법으로 6개를 만들어요.

출처: ALLETS

STEP 3 안감 패턴 만들기이제 홑겹 원단으로 모자 안감을 만들어야 해요. STEP 2와 같은 방법으로 홑겹 원단을 잘라주세요. 이것도 똑같이 6개를 만들어주세요.

출처: ALLETS

STEP 4 겉감 바느질해 연결하기STEP 2에서 만든 겉감 패턴을 바느질로 이어요. 오목한 부분이 위로 가고 넓적한 부분이 아래로 가게 놓고 양 옆을 바느질해주세요. 6개 모두 바느질해주면 오목한 반원 모양이 될 거예요.

출처: ALLETS

STEP 5 모자 챙 & 귀덮개 만들기겨울 모자인 만큼 모자에 챙과 귀덮개가 있으면 더욱 따뜻하겠죠. 역시 종이 본을 뜨고 겉감과 안감을 준비해주세요. 겉감과 안감의 바깥면을 서로 맞대고 원단의 둥근 쪽을 바느질해요. 그리고 뒤집으면 챙 완성!

출처: ALLETS

나머지 세 쌍도 모두 바느질해 뒤집어주세요. 그럼 이제 이 조각들을 모두 연결할 차례예요.

출처: ALLETS

STEP 6 모든 조각 연결하기자, 집중! 이 부분은 헷갈릴 수 있으니 잘 봐야 해요. 모자 챙 부분의 겉감 쪽을 머리통 부분 겉감 가장자리에 대세요. 그다음 머리통 안감의 바깥쪽을 그 위에 대고요. 한 면을 제외한 네 면을 똑같이 바느질해요.

출처: ALLETS

STEP 7 뒤집어서 마무리바느질하지 않은 한 면에 손가락을 넣어 뒤집어주세요. 그리고 나머지 한 조각을 바느질하면 되는데요. 이때 가장자리 원단을 살짝 안쪽으로 접어 바느질해야 깔끔해요~

출처: ALLETS

STEP 8 폼폼 & 끈 달기이제 마지막 단계! 모자 꼭지에 폼폼을 달아주세요. 글루건으로 붙이거나 바느질하면 돼요. 그리고 양 귀덮개 아래쪽에 끈을 달면 완성!

출처: ALLETS

FINISH!이렇게 집사가 한 땀 한 땀 바느질해 만들어준다면 모자를 싫어하는 냥이도 좋아할 지 몰라요. 헤링본 패턴의 고급스러움과 폼폼의 귀여움, 이 ‘반전 매력’ 모자를 씌우면 막 찍어도 포토제닉은 따놓은 당상!

출처: ALLETS
▶ 더 많은 냥이의 '핫 아이템'이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