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체내 염증 완화에 좋은 의외의 음식 5

836,0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노니

출처Pixabay

노니는 염증 완화에 뛰어는 효능이 있는 음식이다. 노니 속에는 ‘이리도이드’라는 항염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손상된 세포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세포들을 빨리 재생시키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노니에는 200여 가지가 넘는 식물 생리 활성 물질이 들어있는데,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항염증 성분인 ‘스코폴레틴’이 나쁜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체내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골든베리

출처Pixabay

노화 방지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는 골든베리 또한 항염 효과가 뛰어나다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골든베리에는 위타놀라이드라는 활성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유사한 화학물질로 항염증 효과를 주며 결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골든베리 껍질 추출물이 염증성 장 질환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울 양배추

출처Pixabay

방울 양배추는 우리 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소염 작용을 한다. 방울 양배추에 풍부한 글루코시놀레이트와 비타민 K, 오메가 3 지방산 등은 항염증 작용을 돕고 알레르기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탁월하다. 그 외에도 섬유소와 엽산이 풍부하여 혈당 조절, 대사증후군, 비만, 당뇨병, 빈혈의 예방과 조절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다크초콜릿

출처Pixabay

다크초콜릿은 몸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착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 몸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또한 다크초콜릿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은 체내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관 내 세포 기능을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예방에도 탁월하다. 다만 당뇨가 있거나 위·식도질환이 있는 이들은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지방이 많은 생선

출처Pixabay

고등어, 연어, 청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항염증 효과가 있다. 해서 만성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많은 연구에서 EPA와 DHA는 대사 증후군, 심장병, 당뇨병 및 신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빈속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들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