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하늘이 도왔다! 극한상황에서 생존한 사람들

조회수 2020. 7. 9. 2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49일 표류한 소년

출처: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스틸 이미지

인도네시아의 10대 소년이 뗏목을 타고 인도양을 홀로 49일이나 표류하다 극적으로 구조돼 화제를 모았다. <CNN>에 따르면 노도 없었던 상황이었다고. 소년은 음식이 1주일 만에 바닥이 나 바닷물을 마시고 생선을 잡아 구워 먹으며 버텼다고 한다. 지나가는 배에 의해 49일 만에 구조됐다. 구조돼 무사히 집으로 돌아온 소년은 "커다란 배를 볼 때마다 희망에 부풀었지만 10대의 배가 그냥 지나쳤다"며 "표류하는 동안 많이 겁이 나 이따금 울음을 터뜨렸다"고 말했다.

정글에서 길을 잃어버린 남성

출처: 영화 <정글> 스틸 이미지

1981년 이스라엘의 젊은 모험가 요시 긴시버그가 2명의 친구와 1명의 가이드와 함께 아마존 정글로 탐험을 떠났다. 그런데 함께 뗏목을 타고 이동하다 강한 물줄기에 친구들과 헤어지게 된다. 홀로 아마존 정글에 길을 잃게 된 것. 까마득한 정글을 누비다 발이 썩기 시작했다. 야생 동물의 위협과 굶주림에 차라리 죽길 바랄 정도였다고. 30일 동안 살아남기 위해 필사적으로 탈출을 시도한 결구 끝내 수색대에 의해 구조된다. 이후 해당 경험을 담은 책 ‘정글’을 썼다. 영화로 제작, 다니엘 래드클리프가 주연을 맡아 열연했다.

함께라 견딜 수 있었던 꼬마 자매들

출처: GoFundMe

5살, 8살 꼬마 자매가 숲에서 길을 잃었다가 44시간 만에 돌아왔다. <AP통신>에 따르면 추운 겨울 집에만 있던 자매는 숲속으로 작은 모험을 떠나기로 한다. 그런데 길을 잃고 말았다. 이때 자매는 기다리면 부모가 구해줄 것이라는 생각으로, 자리를 떠나지 않고 수색대를 기다렸다. 그 결과 44시간 만에 구조될 수 있었다. 두 아이는 숲속 덤불 아래서 추위를 견디기 위해 서로를 꼭 끌어안고 있었다고 한다. 수색대 측은 "아이들이 움직였다면 빨리 탈진했을 것이고 찾기도 어려웠을 것"이라고 했다.

열흘만에 기적적으로 돌아와

출처: pixabay

국내에서도 기적적으로 생환한 사연이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은누리양은 가족과 등산을 하다 실종됐다. 찾을 수 있을 것이란 희망과 달리 실종 시간이 길어지자 마음이 조급해질 수밖에 없었다.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길 바랐던 많은 사람의 염원 덕분인지, 실종 열흘 만에 군견에 의해 발견됐다. 당시 조 양 아버지는 "사랑하는 딸을 찾기 위해 애써주고, 걱정해준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딸을 세심하게 보살피고 잘 키우겠다"고 전했다.

태국 동굴소년들의 기적의 생환

출처: 태국 네이비실 페이스북

태국의 축구클럽 유소년 선수 12명과 코치가 훈련을 마친 후 동굴에 들어간 뒤 갑자기 내린 폭우에 갇혀 연락이 끊겼다. <AP통신>에 따르면 당시 소년들은 희망을 잃지 않고 땅을 파 탈출하려 했다고 한다. 열흘 후 영국 잠수 전문가에 의해 발견된다. 이후에는 당국이 제공한 고열량 식품 등을 먹으며 1주일을 동굴에서 더 버텨야 했다. 구조가 쉽지 않았기 때문. 이때 다이버들은 소년들의 편지를 가족들에게 전달했다. 편지에는 "아빠 엄마, 걱정하지 마세요. 치킨 먹게 해 달라고 기도했어요. 사랑해요",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내 생일 파티 차려주는 거 잊지 마세요"라는 천진난만한 내용이 적혀있었다고. 고립된 상황에도 희망을 버리지 않은 12명의 소년과 코치는 모두 안전하게 동굴 밖으로 구조됐다.


Contributing editor 한유리

장수하기 위해 꼭 먹어야 하는 식품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