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패턴의 정석 체크VS애니멀, 당신의 선택은?

조회수 2020. 1. 1. 2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 겨울 대세 패턴은?
올겨울 아우터 하나만으로 힙해보이고 싶다면? 패턴에 주목해 볼 것. 두고두고 입을 수 있는 무난템인 체크 패턴과 과감할 수록 스타일리시한 애니멀 패턴 아우터는 걸치는 것만으로도 주목 받을 수 있는 아이템. 애니멀 패턴 아우터의 경우 존재감이 강력해 데일리로 입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인싸들의 필수템이니 꼭 갖고 싶다면 하나만 기억할 것. 올해는 ‘나 센언니야!’ 하는 강렬한 브라운보다는 약간 빛이 바랜 듯, 부드럽게 톤 다운된 아몬드 컬러의 레오퍼드 프린트가 대세다.
SHOPPING LIST
1 벨티드 체크 트렌치코트 CEFINN
2 레오퍼드 퍼 롱 코트 EENK
체크와 애니멀의 평행이론?
체크와 애니멀 패턴은 의외로 닮은 점이 많다. 첫 번째는 종류가 무궁무진하다는 것. 체크의 경우 간격과 굵기에 따라 타탄 체크, 깅엄 체크, 글렌 체크 등 그 종류가 셀 수 없이 많고, 애니멀 패턴 역시 레오퍼드, 지브라, 파이톤 등 동물의 수만큼 다양하다. 두 번째는 각 패턴의 라인을 잘 활용하면 몸매 보정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 체크의 경우 쭉 뻗은 직선 덕분에 롱 스커트로 활용하면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반면 애니멀 패턴은 특유의 유연한 곡선 디자인 덕분에 보디 라인의 볼륨을 한층 더 강조할 수 있다.
SHOPPING LIST
1 체크 트윌 미디스커트 3.1 PHILLIP LIM
3 퍼플 지브라 레더 스커트 STAND STUDIO+
뻔하지 않은 반전의 미학
체크는 고급스럽지만 뻔하고, 애니멀 패턴은 힙하지만 너무 튄다고? 천만의 말씀, 이제 그 편견을 버릴 때가 왔다. 체크 역시 퍼프 소매, 크롭트 등 청키한 디자인과 만나면 한없이 트렌디한 스트리트 스타일이 가능하다는 사실. 반대로 모노톤의 파이톤 재킷은 의외로 셔츠와 펜슬 스커트 그리고 부츠로 마무리하면 포멀하면서도 멋을 좀 아는 쿨한 시티걸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SHOPPING LIST
1 브라운 체크 셔츠 NICK & NICOLE
2 파이톤 집업 저지 NORMA KAMALI

Editor 강보람


연예계를 완전히 은퇴한 그들의 현재는?

아래 이미지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