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혜자스러운 핫 플, 지금 샤로수 길로 갑니다

조회수 2018. 7. 31. 15: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서울대학교를 상징하는 정문의 조형물 ‘샤’ 형태에 강남의 유명 거리인 ‘가로수길’을 합친 '샤로수 길'.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 역 1,2번 출구에서 낙성대역 까지 이르는 길로, 오래된 동네 특유의 빈티지함에 개성 넘치는 새로운 숍들이 들어서면서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대학가 답게 다른 핫 플레이스 들에 비해 넉넉한 양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 매력.

출처: 인스타그램 @__m_vely
카페 토스트
정갈하고 차분한 느낌의 우드 인테리어 외관이 교토 어느 골목을 떠오르게 하는 ‘카페 토스트’. 일본풍의 디저트와 커피를 판매하는 곳으로 시그너처 메뉴는 프렌치토스트와 커스터드 푸딩. 프렌치토스트는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친숙한 디저트지만 카페 토스트가 선보이는 프렌치토스트의 맛은 결코 친숙하지 않다. 겉은 바삭하고 계란말이같이 몽글몽글하고 부드러운 속살의 식감은 특별한 경험을 맛보게 해준다. 토스트 자체가 달달하니 시럽은 살짝만 뿌리고 같이 나온 버터를 곁들여 먹길. 두툼한 두께의 토스트는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하다. 바닐라 빈이 콕콕 박힌 비주얼 담당 커스터드 푸딩은 밀도가 있어 무너짐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추가로 영자 언니의 픽, 명란 바게트도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Info
추천 메뉴 _ 프렌치토스트 7천 원, 커스터드 푸딩 4천5백 원
영업시간 _ 오전 8시 ~ 오후 7시
주소 _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2길 43
문의 _ 02-877-5700
출처: 인스타그램 @amog.je

땅콩카페

아담하고 작은 공간이 매력적인 ‘땅콩카페’. 이곳의 키 비주얼은 초코도 녹차도 아닌 견과류라는 점이 새롭다. 메인 메뉴는 요거트와 바밤바. 제철 과일과 견과류가 혜자스럽게 담긴 요거트는 상큼함과 고소함을 한 박자에 갖추었다. 최근엔 호시절을 맞은 살구가 올라간 요거트를 선보인다. 바밤바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밤 잼, 견과류와 시리얼을 더해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달달한 맛으로 건강한 디저트를 즐기기에 딱 좋다.


Info

추천 메뉴 _ 요거트 7천 원, 바밤바 6천 원

영업시간 _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주소 _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230길

문의 _ 010-9389-4804

출처: 인스타그램 @all0f8

텐동요츠야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른 사람들을 취재하는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 출연해 그 맛을 인증받은 ‘텐동요츠야’. 바삭함의 경지를 넘어섰다는 이곳은 튀기는 기름부터가 범상치 않은데, 식용유에 참기름을 섞어 고소함과 탄력을 한층 더 끌어 올렸다. 반죽 또한 허투루 쓰지 않는다. 감자 보리밥 물과 밀가루를 이용해 만든 전분에 적당한 비율의 물과 얼음을 섞어 튀겨 담백한 맛과 바삭바삭함이 살아 있다. 대표 메뉴는 텐동요츠야. 새우, 오징어, 연근, 단호박, 버섯, 꽈리고추의 식감을 잘 살린 튀김이 들어간다. 호불호가 갈리는 재료가 더러 있지만 달인의 손을 거치면 모두가 인정하는 맛이 된다고. 주문 즉시 만들기 때문에 약간의 느긋함을 가지고 기다려야 하지만 맛을 보는 순간 지루함이 무색하게 느껴진다.


Info

추천 메뉴 _ 텐동요츠야 8천 원, 스페셜텐동 1만5천 원

영업시간 _ 낮 12시 ~ 오후 9시

주소 _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4길 35

문의 _ 02-883-7974

출처: 인스타그램 @m_sunny___

너의 작은 식탁

이름처럼 따뜻한 프랑스 가정식을 선보이는 ‘너의 작은 식탁‘. 차분한 핑크 톤의 아기자기한 외관이 많은 여성들의 발길을 잡는다. 프렌치 음식이 처음인 사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뉴 구성이 돋보이는데 그중 대표 메뉴는 게살 로제 파스타와 수비드한 핑크돼지다.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수비드한 핑크돼지는 밀폐된 비닐봉지에 재료를 담아 물속에서 오랜 시간 조리하는 수비드 기법으로 고기를 익혀 촉촉하고 속이 핑크색을 띠는 게 특징이다. 또 겉은 허브 브레드 크럼블을 입혀 초록 빛깔을 품는데 음식에선 보기 어려운 색 조합이 독창적인 비주얼을 완성했다. 밑에 깔린 달달한 사과 퓌레와의 궁합도 좋아 빈 접시 만드는 건 시간문제라고.


Info

추천 메뉴 _ 게살로제 파스타와 아보카도 튀김 1만6천 원, 수비드한 핑크돼지 1만7천 원

영업시간 _ 낮 12시 ~ 오후 11시

주소 _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4길 64

문의 _ 02-3285-3936

출처: ALLETS

더 많은 샤로수길 맛집 정보가 궁금하다면? 위의 사진을 클릭!

출처: ALLETS
출처: ALLETS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