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여름엔 T존 U존 말고 Y존을 사수하라!

조회수 2018. 7. 31. 15:2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러그스토어 진열대에서 점점 그 영역을 넓혀나가는 여성 청결제. 제품이 점점 발전하고 다양화된다는 것은 그만큼 Y존 케어에 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에는 찝찝한 기분을 어디에 말하기도 고민스럽고, 산부인과 입구에서 여러 번 망설였을지 모르지만 이제는 아니다. 성분, 식약처 인증 여부와 같은 제품의 안전성을 비롯해 기능성, 휴대성 등 여성 청결제를 고르는 기준이 까다로워진 것. 소중한 내 몸과 Y존의 건강을 위하여.

출처: ALLETS

아직도 비누 쓰니?

여성 청결제는 물만으로는 깨끗하게 씻기지 않는 여성 외음부의 각종 오염 물질을 세척하는 데 효과적이다. 여성의 외음부는 약산성으로 유지되어야 하지만 과도한 보디 워시 사용, 수면 부족, 스트레스 및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해 산도 균형이 쉽게 깨지고 마는 것. 특히 알칼리성을 띠는 비누나 보디 워시의 잦은 사용은 오히려 ‘여자의 감기’라 불리는 질염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쉽다. 물로만 세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작은 노폐물에도 찝찝해지기 쉬운 여름엔 2% 부족하다. 평소에는 물론 생리 전후, 운동 후, 그리고 수영장 사용이 빈번한 여름철에는 특히 외음부 전용 클렌저를 사용할 것.

출처: ALLETS

불청객, 넌 오지 마!

여성 청결제 사용과 더불어 일상생활에서 꼭 지켜야 할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습관 몇 가지. 샤워 후에는 타월로 Y존을 충분히 말린 뒤 면 소재 속옷과 꽉 끼지 않는 하의를 입는다. 통풍이 잘되지 않아 습한 환경이 지속되면 세균과 곰팡이 증식을 초래하기 때문. 특히 질염에 자주 걸리는 타입이라면 스키니진 처럼 꽉 끼는 하의는 피하고, 평소 집에서는 남성용 트렁크를 입는 것도 굿 아이디어. 면역력과도 상관관계가 있으므로 컨디션 유지에 신경쓰고,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분비물 때문에 팬티라이너를 사용해야한다면 장시간 착용은 피하고, 면 소재를 고르도록. 운동복 역시 통풍이 잘되는 기능성 제품으로 고를 것. 물리적 자극을 줄이고 청결하게 관리하는데도 외음부가 간지럽거나 따갑고, 악취와 분비물이 계속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출처: ALLETS

포화 시장에서 '진짜' 찾기

질 내 산성도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약산성’ 청결제를 사용해 질 내 유익균을 보호하는 것이 핵심. 샤워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젤이나 폼 타입외에 외부 활동 중에도 휴대해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 타입이 있다. 또한 간편하게 닦아내기 좋은 Y존 청결 티슈도 추천. 안전성은 입증되었으므로 향이나 취향에 따라 고르는 것도 방법이다.

출처: ALLETS
▼추천 제품이 궁금하다면?▼
▲Y존 케어 아이템 더 알아보려면 이미지 클릭!▲
출처: ALLETS
↑선물 받으러 가려면 이미지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