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지금 아니면 안돼! '소장각' 월드컵 에디션

조회수 2018. 7. 18. 17: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직 월드컵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아이템

전 세계인이 손꼽아 기다렸던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이 드디어 개막했다. 4년마다 한 번씩 돌아오는 경기인 만큼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이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월드컵 에디션이 눈길을 끈다. 월드컵 트로피 트렁크부터 스마트 워치, 티셔츠 등 오직 월드컵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출처: 루이 비통

루이 비통의 세 가지 프로젝트

루이 비통은 2010 남아공과 2014 브라질에 이어 2018 러시아 월드컵의 우승 트로피를 안전하게 운반하고 담을 수 있는 FIFA 월드컵 트로피 트래블 케이스를 제작했다. 파리 근교에 위치한 루이비통 아니에르 공방에서 숙련된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만든 이 케이스는 가볍고 내구성 강한 티타늄 소재에 모노그램을 레이저로 음각 처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루이 비통은 트로피 케이스뿐만 아니라 FIFA 월드컵 공인구 컬렉션 트렁크도 공개했다. 트렁크 내부에는 아디다스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재구성한 1970년 이후의 FIFA 월드컵 공인구 13개와 루이 비통이 디자인한 축구공 1개가 들어 있다.

출처: 루이 비통

이외에도 루이 비통은 축구에서 영감을 얻은 2018 FIFA 월드컵 공식 라이선스 제품 컬렉션을 출시했다. 1970년 FIFA 월드컵 당시 사용된 공인구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에 클래식한 에피 가죽을 엠보싱해 완성했다. 이 컬렉션은 키폴 여행 가방과 아폴로 백팩 한정판 에디션, 그리고 다양한 가죽 소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전 제품에 월드컵 로고와 함께 루이 비통의 이니셜 ‘L.V’를 포인트로 새겨 소장 가치를 더했다.

출처: 위블로

위블로의 월드컵 시계

3회 연속 FIFA 월드컵의 공식 타임키퍼로 선정된 위블로. 심판용 맞춤 시계를 의뢰한 FIFA의 제안에 빅뱅 레퍼리 2018 피파 월드컵 러시아TM를 특별히 제작했다. 빅뱅 레퍼리 2018 피파 월드컵 러시아TM는 위블로의 대표작인 빅뱅 컬렉션의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한 브랜드 최초의 스마트 워치. 직경 49mm 사이즈의 티타늄 케이스에 웨어OS 운영체제로 구동되며, 수천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특별한 점은 경기에 참석한 심판들을 위한 축구 경기 기록 기능을 담았다는 것. 경기 시작 15분 전 알림 기능을 포함해 옐로/레드카드, 선수 교체 및 득점 등 경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시계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시계는 월드컵 참가국 및 중립국 국기에서 영감을 받은 30여 개의 다이얼과 스트랩으로 구성되었으며, 월드컵 개최 연도를 기념해 2,018개만 한정 판매한다.

출처: 나이키

나이키와 킴 존스, 버질 아블로

나이키는 월드컵을 맞아 두 가지의 특별한 컬렉션을 공개했다.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두 디자이너 킴 존스와 버질 아블로가 함께한 월드컵 캡슐 컬렉션이 바로 그것. 킴 존스는 ‘풋볼 리이매진드(Football Reimagined)’ 컬렉션을, 버질 아블로는 ‘풋볼, 몽 아모르(Football, Mon Amour)’ 컬렉션을 각각 선보였다. 킴 존스는 1970~80년대 런던 펑크 룩에서 영향을 받아 디자인한 축구 유니폼과 나이키 풋스케이프, 반달, 에어맥스97의 실루엣을 조합한 새로운 형태의 스니커즈를 완성했다. 버질 아블로는 유럽 축구팀 유니폼에 있는 스폰서 프린트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을 탄생시켰다. 타이포 그래픽과 물방울, 체코식 스트라이프, 그리고 그가 학창 시절 착용했던 축구 유니폼 등 번호까지 다양한 프린트를 제품 곳곳에 장식했다.

출처: 비욘드클로젯

강아지가 응원해! 비욘드클로젯 티셔츠

디자이너 고태용이 이끄는 브랜드 비욘드클로젯에서 월드컵 에디션 티셔츠를 출시했다. 비욘드클로젯 월드컵 에디션은 강아지 캐릭터 패치를 특징으로 하는 브랜드 시그너처 ILP 라인에 월드컵 모티브를 더해 디자인했다. 축구 경기를 응원하는 귀여운 모습의 강아지 캐릭터가 시선을 끄는 티셔츠는 패치의 크기에 따라 두 가지 종류로,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그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티셔츠는 월드컵이 끝나는 7월 16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더 많은 아이템이 궁금하다면 이미지 클릭!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